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북클러버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eBook]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이나다 도요시 저/황미숙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4점

 영화 혹은 드라마, 애니같은 영상들을 빨리감기로 보는 문화가 늘어난 현재의 사회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의견과 영상작품들을 즐기는 다양한 방식을 다양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소개하면서 보여준다.

 나는 개인적으로 빨리감기로 보는 것에 대해서 큰 거부감은 없다. 필요에 의해서 빨리감기로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정보수집이 목적인 영상이나 빠르게 전체적인 흐름만 파악하면 되는 영상들 정도? 하지만 나의 개인적인 성향상 천천히 그 콘텐츠를 이해하면서 보는걸 좋아해서 웬만하면 빨리감기로는 잘 보지 않는 편이다.

 특히 내 취향과 딱 맞는 작품은 날 잡고 정주행하는게 좋다. OTT서비스가 늘어나고 다양한 방식으로 볼 수 있게 되면서 여러 작품을 끊김없이 한 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빠르게 볼 수 있는 기능에도 장점은 있는데, 원래라면 보지 않았을 작품들을 빨리감기로 대략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 그렇게 보다가 의외로 재밌는 작품이 있는 경우도 있다.

 볼 작품수가 너무 많아지면서 한 작품 한 작품에 대한 애착이 떨어지는건 단점이다. 어릴 땐 비디오 한 편 빌려서 3일 후에 반납할 때까지 몇 번이고 돌려보면서 재밌게 봤다. 정말 좋아하는 작품은 디븨디로 소장해놓고 가끔식 보기도 하고. 그건 사실 지금도 그렇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작품들은 디븨디로 출시되지 않는게 많아서 아쉽다.

 암튼 책은 어렵지 않고 쉽게 나와서 휘리릭 읽기 좋다. 여러가지 문화와 관련된 내용도 나오고 책 읽고 대화하기 좋은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