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셜록 홈즈 에센셜 에디션 02

[도서] 셜록 홈즈 에센셜 에디션 02

아서 코난 도일 저/마크 게티스,스티븐 모팻 공편/바른번역 역/박광규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셜록 홈즈의 엄청난 활약을 지켜보면 지켜볼수록 130년도 전에 이런 생각을 했다는 것 자체에 놀라게 된다. 진정한 천재는 아마도 셜록 홈즈가 아닌 그를 만든 아서 코난 도일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마음 아파 피해왔던 <마지막 문제>를 드디어 이번에 읽었다. 셜록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 교수의 등장이 정말 짧더라. 물론 그 속에서도 존재감은 엄청났지만 드라마에서 끊임없이 언급되며 긴 호흡으로 긴장감을 조성했던 그 스릴은 덜했다. 이미 결말을 알고 있기 때문이었는지도. 

 

처음에는 번역 말투가 너무 눈에 들어왔다. 그 어색한 부분만 강조돼 보이고 내용이 도무지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서 약간 곤란할 정도였다. 하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 단편 몇 개를 의식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면서 읽었더니 또 금세 적응했다. BBC 드라마 <셜록>의 작가들이 선정한 셜록 홈즈의 활약이라 마음에 들지 않는 작품이 없었다. 게다가 이번 표지에는 닥터 왓슨까지 있어서 더 만족스러웠다. 다 읽고 나니까 아서 코난 도일의 모든 셜록 작품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 그리고 드라마를 정주행해야겠다는 생각만 든다. 이게 바로 셜록 매직인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