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구세주는 달빛요정!!!

이번에도 역시 사전지식 전무 상태로 공연장에 도착했다.
어라...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 분이 앞자리에 서계신다...
물론 처음에 닮은 사람이려니..했었다..
그런데 아니다!!!
바로 미생에서 하대리님 역할로 나왔던 바로 그배우!!!전석호배우님!!!
다들 어..하며 놀란듯 하지만...선뜻 아는 척은 안하는 듯..나도 그렇고^^
여튼..샛길로 빠졌다.
다시 공연으로 돌아가서~
라디오 방송 '내곁을 지켜주는 노래'가 시작된다.
DJ가 오늘 소개할 가수는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이진원!!! 그의 노래와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며 노래를 들려준다.
그의 노래는 힘겨운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어서 일까..
옥상위에서 자신의 삶의 희망을 잃고 있는 소녀에게도 힘이 되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그 소녀앞에 짠 하고 달빛요정이 나타난다....

공연장의 구조가 무척이나 특이했다.
아파트 창문을 연상하게 하는 무대에..각각의 배우들이 있던 공간을 합쳐서 멋진 무대를 만들었다.
처음 공연장에 들어섰을때 남다른 무대가 너무 인상적이어서..더 극에 대한 호기심이 일었던 것 같다.
자 그럼 극에 등장하는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에 대해 좀 알아볼까나~
사실 극을 보는 중에는 정말 존재하는 가수인줄 몰랐다.
그런데 공연을 보고 와서 검색하다가 보니..어라..이분 실제로 가수분이네~^^;;;
그래서 살짝 그분에 대해 검색을 시도했다.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2003년 ~ 2010년)은 이진원(1973년 ~ 2010년 11월 6일)을 주축으로 하여 2003년에 결성된 대한민국의 1인 프로젝트 그룹이다. 그는 2010년 11월 1일에 뇌출혈로 쓰러져 5일 만인 11월 6일에 사망하였다.
홈레코딩 방식으로 2000여 장이 제작된 첫 번째 앨범 《Infield Fly》는 2003년 2월 6일에 판매를 시작하여 이듬해 2월에 문화방송의 라디오 프로그램 《고스트네이션》(현 SBS 러브FM 《고스트스테이션》)의 인디 차트 앨범 수록곡 〈절룩거리네〉가 5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2008년 10월 8일에 세 번째 앨범 《Goodbye Aluminium》을 발매하였으며, 2010년 3월 3일 EP 앨범 《전투형 달빛요정 - Prototype A》를 발매하였다. 2010년 11월 6일 갑작스런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위키백과에서 데려왔다.)
뮤지컬은 그의 노래들로 채워져 있다.
절룩거리네, 입금하라, 치킨런, 칩거, 축배 등..(다 기억이 안난다.ㅠㅠ)
여튼...제목부터 독특한 노래들은 노래 자체 보다는 가사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다 옮기지 못하니 한번 쯤 찾아보시길~)
개인적으로 칩거와 치킨런이란 노래가 무척 좋았다.
그리고 마지막 노래가 좋았는데 기억이 나질 않는다.^^;;
여튼..극 마지막엔..아 달빛요정이...ㅠㅠ 어쩌면....이라고 생각했는데...실제로 그는 2010년 11월 6일에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그냥 울컥했다.
그래서 그의 노래가 더 마음에 와 닿았는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다른 극에서 봤던 배우님들이 몇분 계셔서 더 좋았지 않았나 싶다.
아..그리고 전석호 배우님이 왜 오셨는지 알았다...바로 박해준 배우님때문에!!!
이분 누군지 검색해 보면 알거다...궁금하면 한번 찾아보시길~^^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박해준 배우님보다는 연극 '배수의 고도'과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에서 만났던 김소진 배우님이 무척 좋다..
발성도 좋고...외모도....야리야리한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무척 좋은 배우님이었다.
꽤 많은 작품들에도 등장하셨던데...뮤지컬 '그날들'에 등장하는 그녀를 꼭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었다..









그네들의 흥겨운 춤사위와 노래소리가 여전히 귓가에 들리는 듯 하다..
다음엔 좀 오~래 공연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