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정말 재미있게 읽은 어린이 도서가 있어요.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예요.
이 책은 유럽살이 20년차 로마가족의 생생한 이탈리아 에피소드를 담은 어린이를 위한 세계 문화 가이드툰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의 세번째 이야기예요.
MBC '아무튼 출근'과 JTBC '뭉쳐야 뜬다 2' 출연한 이탈리아 공인 가이드가 알려주는 어린이 지식 여행서랍니다.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 가족이 함께 펴낸 책이라서 그런지 이탈리아에 대해 정말 다양한 생활 살이까지 알 수 있는 책이예요.
이탈리아에 대해 잘 아는 기족들이 본인들이 생활하면서 들려주는 이탈리아에 대한 이야기라니 흥미롭지요?!
시리즈 중 세번째 이야기인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은 이탈리아의 여름휴가 문화와 이탈리아인들의 여름 나기,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미술관, 대표 해안인 아말피 해안으로 떠나는 투어까지 이현지에서 생활하는 모습 보여주기에 있는 그대로의 이탈리아를 만날 수 있더라고요.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요.
현지에서 생활하는 아주 흔한 우리 이웃 같은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더욱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
그게 바로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의 장점이랍니다.
게다가 'BBC 선정 죽기 전에 가야 할 곳 1위'에 선정된 '아말피 해안'을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가 차근히 설명해주기에, 진짜 생동감있게 하나하나 알아갈 수가 있어요.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이 너무나도 알차답니다.
저희 아이도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을 읽어보았는데요.
꺌꺌 웃으며 너무 재미있대요.
만화도 재미있고 대화도 재미있고 이탈리아 생활도 재미나 보인대요.아이와 함께 이탈리아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고 여행을 가보고 싶다며, 서로 이탈리아에 가서 해보고 싶은 것을 얘기했어요.
그리고 중학교에 가면 세계사를 배우는데, 그때 이탈리아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고도 설명해 주었고요.
오빠가 중학생이다 보니 세계사 책이 있는데, 자기도 그런 책을 공부하는 거냐고 묻더라고요.
세계사는 여러나라의 역사를 배우는 것이라 사실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데.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로 세계사의 주축 중 하나인 로마, 이탈리아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가는 그 자체가 초석을 다지는 것 같아 뿌듯하더라고요.
이탈리아를 재미있게 알아가는 어린이 세계여행 도서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
현지 생활살이를 재미있게 알아가며 더불어 이탈리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워가는 재미있는 초등 세계여행 도서예요.
살아 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찐 이탈리아 세계 문화 이야기가 담긴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 3. 여름휴가를 가다>로 우리 함께 랜선으로 재미있고 신나고 생동감 있는 이탈리아 여행 떠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