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프로파일러 표창원 소장이 들려주는 어린이 추리동화로, 평범한 일상 속에서 겪을 수 있는 실제 범죄 사건을 모티브로 재미있게 구성한 프로파일 초등읽기물로, 도서 출간 전 진행한 100인 어린이 사전 서평단에서 높은 관심을 받을 정도로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내용의 <이웃집 프로파일러 하이다의 사건 파일>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4번째 새로운 에피소드, 증오범죄, 묻지마 범죄에 관한 내용이더라고요.
추리력과 분석력을 활용해 과학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용의자를 특정하는 활동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추리하고 해결해 나가는 내용으로 이 책이 엮여져 있는데요.
'묻지마 사건'과 관련된 프로파일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가 있어요.
조용하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사실 누구보다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번뜩이는 논리력과 추리력을 지닌 친구인 하이다가 표소장을 만나 친구들과 프로파일링을 통해 우리 생활 속 범죄를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
고요 초등학교 낙서 테러 사건으로 이번 사건들이 펼쳐지는데요.
221비밀 수사대의 프로파일링 활동과 범죄 해결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이어진답니다.
스토리 자체가 추리동화이다 보니 정말 흥미진진하고 그 문제 해결이 통쾌하고 신나는 내용이예요.
'표 소장의 추리 매뉴얼'을 사건의 내용을 파일로 정리 해 보는 것도 알게 되고요.
추리 칼럼을 통해 증오범죄와 프로파일링 기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또 퀴즈로 추리를 해볼 수도 있고요.
저희 아이는 읽어보더니 너무 흥미진진하대요.
처음에는 범죄 이야기가 나와서 무섭다고 하더니.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라 신나고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아이가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으며 프로파일링과 프로파일러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