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난처한 미술 이야기 내셔널 갤러리 특별판

[도서] 난처한 미술 이야기 내셔널 갤러리 특별판

양정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현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 영국 내셔널 갤러리 명화전>이 전시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사실 저는 미술 문외한 인데요.

중1이 된 아이가 미술 시간에 미술사에 대해 배우더라고요.

서양미술사에 대해 배우는 과정인데.

내셔널 갤러리 명화전이 있으니 딱! 아이와 함께 관람하며 시대와 그 시대의 유명 작품을 만나보고 싶은거예요.

그렇지만 지방민인데다가 미술 문외한이다 보니...

사실 가기도 쉽지 않고 간다고 한들 제대로 작품을 알아오는 것도 어려울 듯 하여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멋진!

딱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완전 친절한 책이 있더라고요!!!!!!

바로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 내셔널 갤러리 특별판> 양정무 교수 특별 해설판이예요.

현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작품과 그 작품에 대한 해설은 물론 작품이 담고 있는 미술사적 내용까지 모두 담고 있는 그런 책이더라고요.

딱 저처럼 난처한(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딱 좋은 맞춤형 책이라 완전 기대하고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내셔널 갤러리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이 되요.

그래서 완전 좋은게.

내셔널 갤러리 특별전인데 왜 내셔널 갤러리라는 이름인지 그 전체적인 부분부터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에.

완전 이 책이 좋아요.

초보에게 상세한 설명.

미술 작품에 대한 것 뿐 아니라 역사적인 측면 전반을 알 수 있거든요.

그 흐름을 이해하며 책을 읽으니 영국에 대해서도 좀 더 관심이 가고 알아가게 되는 재미가 솔솔 했어요.

특히 현재 전시되고 있는 작품에 대한 설명에 앞서 작가들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으니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작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통해 작품을 바라보게 되고, 또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통해 혼자서는 미처 보지 못했을 부분까지 살펴보게 되어 너무나도 알찼어요.

양정무 교수의 깊이 있는 해설이 있으니 작품을 보는 시야가 생겼고, 그 시야 또한 넓어졌다고 해야할까요?!

혼자서 작품을 봤을 때에는 모르고 지나쳤을 수 있는 다양한 부분들을 보게 되니 작품을 새롭게 알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양정무 교수의 에필로그에서 저는 더욱 마음이 동했어요.

자신이 이전에 책을 통해 작품들을 상세히 좀 더 알아가게 되었던 적이 있었기에, 이번에 한국을 찾은 내셔널 갤러리 소장품 52점에 대해서도 작품을 보는 핵심적인 관점을 담은 책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그간 내셔널 갤러리를 통해 미술에 눈뜨게 된 양정무 교사가 이 작품들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예우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말.

그리하여 다른 일반인에게도 좀 더 친절한 설명의 책을 통해 작품들을 좀 더 가까이 편하게 접하고 친숙하게 알아가고 더 나아가 조금씩 알아가는 기회를 만들어가게 하고자 하는 것.

그 의미가 마음에 와닿았어요.

"미술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 작가와 작품, 그 시대에 관해 친절하게 설명한 책"

이 것이 제가 표현 할 수 있는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 내셔널 갤러리 특별판>에 대한 평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너무나도 마음에 드는 미술 관련 도서였답니다.

저처럼 미술이 처음이신 분들, 아이와 함께 서양미술사에 대해 알아가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친절한 설명의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 내셔널 갤러리 특별판>을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