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서울대 교수와 함께하는 10대를 위한 교양 수업 5

[도서] 서울대 교수와 함께하는 10대를 위한 교양 수업 5

이효원,황근기 글/이창우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전문가가 10대 아이들에게 법과 법학, 법학자가 무엇인지, 또 국가를 운영함에 있어 헌법이 왜 필요하고 그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나아가 헌법이 우리와 어떤 관계인지를 설명하는 책이 바로 헌법으로 국가의 미래를 그리는 법학자 이효원 교수님이 알려주는 <서울대 교수와 함께하는 10대를 위한 교양 수업 5. 이효원 교수님이 들려주는 헌법 이야기>이예요.

<서울대 교수와 함께하는 10대를 위한 교양 수업>은 서울대 교수님들이 자신의 전공분야에 대해 10대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들려주는 교양수업 인문학 시리즈 인데요.

이번에는 '헌법'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교수이자 법학자인 이효원 교수님이 법학에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해는 내용으로 출간되었어요.

 

법을 공부하고 직접 현장에서 활동을 하였으며 법학자로 현직에 있는 교수님이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기에.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이 조금 더 쉽고 친근하고 상세하게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내용의 책이예요.

 

 

 

초등 3학년이 되면 사회과목이 생기거든요.

초등 고학년 사회과목에 법과 규칙, 질서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초등 고학년 사회와 연계해서 읽는다면 너무나도 알찰 것 같더라고요.

또한 진로를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진로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초저학년에게는 어려운 내용일 수 있지만, 법과 법학의 차이과 법학자에 대한 설명에는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었어요.

요즘 교통법규 관련하여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 아이에게 연계하여 법을 설명하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초등저학년에게는 이렇게 실생활과 관련하여 연계도서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오히려 중1인 큰애가 "어, 우리도 곧 법 배우는데?!"라고 말하며 이 책을 읽더라고요.

초등 고학년이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책이지만 중학생들도 처음 법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특히 진로에도 도움이 되니.

 

10대 초반 아이들이라면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문학 교양 도서라고 할 수 있어요.

 

법 전문가가 들려주는 법에 대한 이야기!

10대 아이들에게 함께 하기 좋은 교양수업 도서!

서울대 법학작 이효원 교수님과 헌법과 법학에 대해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 의미 있는 책!

초등학년 고학년 아이들에게 법에 대한 상세한 부분들을 재미있게 접하게 하고,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이 있는 아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해 주고 싶으시다면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