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진이, 지니

[도서] 진이, 지니

정유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정유정 작가의 순한 소설이다. 지금까지 읽은 정유정의 소설 중 '7년의 밤'이 최고였었지만 따뜻하고 정감 있는  '진이, 지니'를 읽고 난 지금 이 소설을 첫번째로 꼽아야 하나 고민하게 되었다.

 

정여울 저자는 '따스하고 다정하고 사랑이 넘치는, 뭉클하고, 그윽하고, 애잔해진' 정유정의 변신이 난데 없는 건 아니라고,  '작품' 뿐 아니라 '인간'으로 알고 지낸 모든 사람들은 이런 변신이 정유정의 '숨은 매력'임을 격하게 공감할 것이라고 한다. 나도 정여울 작가의 말에 격하게 공감한다. 인간의 악을 잔인하게 그렸던  전작들에 비해 이번 소설은 인간과 동물의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따뜻하게 그렸다.

 

이진이와 김민주 그리고 보노보 '지니'에 대한 이야기,

 

침팬지 연구자이자 사육사인 '이진이'는 아프리카 콩고, 왐바 캠프의 보노보를 본 후 사랑의 대상을 바꾸게 된다. 깊고 예민한 감수성, 높은 지적 능력, 생동감 넘치는 몸짓, 풍부한 표정, 겁많고 수줍은 성격의 보노보와 사랑에 빠져버린 그녀, 그곳을 떠나오면서 잠깐 들른 마을에서 운명의 보노보를 만나지만 외면해버리고 한국으로 돌아온다.

 

집에서 버림받다시피 하고 노숙인이 되어 떠돌다 정주의 영장류연구센터까지 흘러들어온 김민주, 출입금지 산에서 잠을 청하는데, 한밤 중 끔찍한 차사고 소리를 듣는다. 외면하고 싶은 마음을 가까스로 추스려 간 그곳에서 그는 운명의 존재들을 만난다.

 

 

콩고에서 잡혀 온 보노보 '지니'는 고향에 돌아갈 수 있을까?

 

어떤 희생으로 다른 존재가 생명을 유지한다는 것에 매번 공감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간만이 이 세상에 필요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에 이 소설은 좋은 소설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책을 구입해 놓고 다른 책에 밀려 읽지도 못하고 있는데, 언제 손이 가련지? 재미는 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

    2019.06.24 00:2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시골아낙

      너무나 아쉽게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추락을 하고 있더라구요. 근데 책은 재미있게 봤답니다 오히려 예전 소설보다 더 낫다는 생각을 했어요

      2019.06.24 19:08
  • 파워블로그 나난

    어제부터 진행중이어서 오늘은 다 쓰신 건가 하고 봤어요.ㅎㅎㅎ 전 착한 책보다는 독한 책이 좋아서 이 책은 그냥 건너뛸까 했는데 좋으셨군요.

    2019.06.24 11:1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시골아낙

      하하하, 일단 올려놓고 수정하는 게 편해서인데 흠 아직까지 수정작업을 하지 못했어요. 죄송해요 그냥 대애충 마무리 하렵니다. 책은 재밌고 좋았습니다. 독한 책이 절대 아니니 참고하세요. 순하고 이쁘고 다정하고 측은한 따뜻한 책이랍니다

      2019.06.24 19:09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정유정 작가의 <7년의 밤>이 제 인생소설 중 하나라 이 책도 구입한 상태인데 시골아낙님이 <진이, 지니>를 <7년의 밤>과 최고의 소설을 놓고 고민할 정도라니 책이 더욱 궁금해지네요.

    2019.06.25 09: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시골아낙

      전혀 다른 차원에서 매력적인 소설이예요! 순하고 따뜻해요 결말이 조금 관행적이긴 한데 소재가 신선하고 풍부해서 참 좋았습니다

      2019.06.25 21:50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