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책을 읽었습니다. 과거에 처음으로 엑셀을 시작할 때는 자격증을 따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조금씩 두루 알아보려고 공부했었어요. 이번에는 회사에서 실무에 바로 쓰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한빛미디에서 출판했네요. 잘 만드는 회사라 책디자인이 좋습니다. 컴퓨터 책답게 책 편집이 눈에 쏙쏙 잘 들어오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념이 어려워 이해못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설명을 잘 했다는 말이 되겠네요. 뭔가 미심쩍어 궁금증이 생길 것 같을 때 바로 아래에 Tip이 나와 있어서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처럼 '좀 멋져보이게' 하는 기능은 다 '혼자해보기' 코너에 마련되어 있네요. 기본개념을 배우고 혼자해보기코너를 보니, 정말 엑셀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하나씩 책을 따라하며 실습을 하는데요. 실습 예제를 다운로드해서 하면 더 쉽고 이해가 빨랐어요. 한빛출판사의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어요.
엑셀에서 문서 편집이나 표를 그리는 것은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가능한 일반적인 기능입니다. 엑셀은 수식 작성과 함수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엑셀은 차트도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막대 그래프 차트밖에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 책에서 예제를 통해 원형 차트도 해보고 꺾은 선 그래프도 도전해보았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빈도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서 꼼꼼하게 이 책을 공부하면, 더 많은 방식으로 엑셀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혼자해보기를 많이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