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도서]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세토 카즈노 저/신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 lalilu 


이 책은 우리에게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을 죽이지 말고 자신의 강점을 무기로 삼을 것을 강력하게 가르쳐주고 있는 책이다. 물론 저자는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이 10명 가운데 8~9명이라는 안타까운 내용도 함께 전하면서 이 책은 시작된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은 두 가지다. 자신의 단점보다는 강점으로 일할 때 가장 나답게 살 수 있게 된다는 것과 내 자신이 강점이 무엇인지 바르게 깨달아 그것을 통해 가장 즐겁고 효과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것을 위해 이 책은 내 안에 잠재능력은 과연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계발 할 수 있는 것인지 자세한 노하우를 전해준다.


물론 책의 내용은 많은 부분 동의가 되지만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애쓰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약점이 너무 치명적일 때 그것으로 인해 모든 것이 무너질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물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너무 자신을 지나치게 비난하며 괴롭게 할 것도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 단점이 아닌 강점을 통해 얼마든지 훌륭한 일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단점을 완전히 외면하기 보다는 치명적 단점일 경우 그것이 삶에 발현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책은 독자들의 행복에 관심이 많다. 우리가 이 땅에서 정말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고 있다. 그렇게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태어난 본성에 가깝게 살 때 행복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가장 자기 자신과 같은 모습으로 살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진짜 나 다운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진짜 나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내가 알지 못하는 나로 인해 고통 받을 수도 있고, 잘못된 나에 대한 정보로 인해 더 힘들고 고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교육의 관점에서는 미국의 방법을 선호한다. 물론 자국의 교육정책에 대한 반성도 중요하지만 균형 있게 전체적인 안목에서 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