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리더라면 프랙티스하라!

[도서] 리더라면 프랙티스하라!

지현석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결국 마인드 세팅에 대한 이야기다. 리더십 책이 쏟아지는 와중에 좋은 책을 만났다. 

엄청난 사람들을 거느리는 대단한 리더들만 대상으로 하는 책은 아니다. 프랙티스에 대해서 계속 말하는데 생각만 하지 말고 실천하고 행동하라고 말한다.

부서나 팀을 이끄는 사람에게도 후배를 양성하는 선배의 입장에서도 충분히 도움이 되겠다. 직장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그리고 하다못해 모임에서도 리더가 있다. 우리 모두는 어딘가에서 리더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해당되는 얘기다.

완전히 새롭고 대단한 얘기는 아니지만 와닿는 구절이 많았다. 리더로서 어떻게 성과를 내고 사람을 관리해야 하는가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이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 완전 아니다. 좋은 리더는 진짜 좋은 리더는 이런 사람이고, 우리는 이렇게 되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 연습, 또 연습해야 한다고 말하는 책이다. 그게 뭐냐면 사람의 내면을 보고 그 존재를 알아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 사람의 성과나 능력을 평가하려 하지 말고 그 존재를 관찰하라고. 보통 직장 사람들의 내면까지 알아야 하나? 그렇게 개인적인 관심을 가지는 게 맞나? 싶을 텐데... 책을 읽고 나니 요즘은 남에게 관심이 워낙 없으니까 정말 서로에게 조금은 관심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사람을 아우르려면 진심이어야 하니까. 그게 전달되도록 하는 게 프랙티스인 것 같다.

삭막한 세상이다 보니 당연한 말을 하는데도 뭔가 느끼는 게 많았다. 진정한 리더가 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추천.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