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소심한 가오리도 창업합니다

[도서] 소심한 가오리도 창업합니다

창디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창업은 저를 가장 많이 알게 해준 소중한 경험이었어요.

깨지고 부딪히고 성취하고 실패하고 울고 웃으며,

나에 대한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지요.

p.155

 

 

성공한 창업기보다는 평범한 창업 이야기가 읽고 싶다면 권하고 싶은 책. 신간도서 '소심한 가오리도 창업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봤을 혹은 도전했던 창업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창업이라는 환상을 한 겹 걷어냈더니, 그 안에 저라는 사람의 모든 희로애락이 담겨 있더라고요. 창업하는 동안 기쁘고 화나고 사랑하고 즐거웠던 평범한 사람의 창업 이야기를 만화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만화로 읽는 창업이야기!

등장인물은 주인공이 아기 가오리와 오징어 남편, 창업의 꿈을 꾸는 문어동생이다.

 

 


 

작가님의 첫 창업은 창업동아리에서 진행한 미션이었다고 한다. 동아리 행사 기간 중 뭐든 판매하는 것이었는데 주먹밥을 팔기로 했는데 하나도 팔지 못했다고 한다. 이런 소소한, 솔직한 이야기로 보는 작가님의 창업이야기를 만화로 볼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다.

 

 


 

두근두근하며 창업을 했을 텐데 내 마음 같지 흘러가지 않고 실패를 하게 되었을 때 작가님은 실패에 대한 감정을 잘 추스르고 무엇이 문제였는지 원인을 찾아서 공부했다고 한다.

 

내 생각에 창업은 도박이 아닌, 자전거 타기에 가까워. 꾸준히 자전거를 타면서 실력을 키워야 잘 타게 되지.

p.67

 

 



 

사업을 하다 보면 자신의 상태가 어떤지도 모르고 달리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내 상태를 체크하는 건 좋은 습관이 될 것 같다.(아침 명상과 스트레칭)

 

 



 

창업에 대한 이야기부터 자기관리까지 실질적인 조언을 담은 신간도서 '소심한 가오리도 창업합니다' 창업의 실패를 겪었다면 위로를,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런 점을 주의해야겠구나 하는 조언으로 읽으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