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조리 도구의 세계

[도서] 조리 도구의 세계

이용재 저/정이용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A~K 단계까지 우리가 사용 빈도와 함께 먼저 사용하는 손의 사용 단계를 순서로 해 놓았다 볼 수 있다.

먼저 우리가 가장 먼저 사용을 하게 되는 손 대해서 설명을 하면서 연장을 보여 준다. 그러한 기본들의 재료와 식기구들 조기 도구 대해 설명 하면서 사용빈도를 이해해준다.

눈썰미와 더불어 재주를 가진 손재주란 것이 있다. 우린 여기에서 설명을 해주는 도구와 함께 사용의 빈도가 존재의 의미가 수렴하는 점이 바로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을 손으로 쓰이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을 손을 보호하는 장갑이나 다양성 있게 사용이 되고 있는 도구들이 어떻게 쓰고 있는지 사용빈도가 어떤지 누군가에게는 사용이 될 물건이지만 일반인 우리에게는 그렇게 많이 쓰이지 않는 것도 설명한다.

요리는 금손과 똥손의 차이가 큰 분야 중의 하나다. 요즘에 장비도 잘 갖추어서 놓고도 똥손이라 요리 솜씨가 영 없어서 솜씨가 늘어나지 않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막상 조리의 기본이 돼야 할 도구들에 관한 조언은 찾아보기 어렵다. 조리에 대해 전혀 훈련받아본 적이 없는 초심자가, 기본 도구에 대한 궁핍한 정보를 안고 곧바로 생계형 조리의 전선으로 투입되는 일은 허다할 것이다.

채칼과 만돌린은 어떻게 다른지, 굳이 하나만 선택한다면 어느 쪽이어야 할지, 계란 썰개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조리하는 데 필요한 국자, 집게, 뒤집개, 거품기, 강판, 블렌더, 냄비, , 찜기, 오븐, 토스터 등 온갖 도구의 쓰임새와 고르기 요령, 사용법 등을 설명한다.

나아가 주방 세제와 수세미, , 식기세척기 등 세척과 정리에 필요한 도구들을 언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설거지와 마무리 요령을 다루게 된다.

지금 쓰고 있는 가위가 '자르는 날''받쳐주는 날'로 구성된 조리용 가위가 맞는지, 도마를 사용할 때 왜 바닥에 젖은 종이 행주를 깔면 좋은지, 생선 가시를 발라낼 때 장점이 폭발하는 포크의 매력 등, 도구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과 편견이 녹아내린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