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도서]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황정선,한종민,홍승한,강성규 편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근래에 들어서 관심이 들어선 분야가 재테크나 부동산이란 공부가 관심사가 되어 갔다. 나이가 마흔이 넘어가면서 부모님의 연세가 있으시면서 나에게 걱정이 많으시다.

그러한 것을 덜어내기 위한 공부를 하기 위하여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자 였다. 나 같은 초보자들에게 딱 좋은 기초 설명을 한 거라 할 수 있는데 사실 부동산 분야는 아직도 접해보지도 못한 분야이기 때문에 아직은 이해를 하기란 미숙하기도 하다.

횟수가 더해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방대하고 복잡한 과목들을 단기간에 모두 마스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수험준비에서 시험과목의 전체 내용을 빠짐없이 모두 암기하고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중점적으로 반복 학습을 하여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실전에 사용이 되는 문서나 작성을 하는 법에 대하여 설명이 되어있기도 하고 2차에는 실무, 세법, 법령에 대한 설명들이 담겨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 시험은 기본 용어와 개념 및 흐름을 잡는 입문 단계가 가장 중요한 만큼, 해당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꼭 필요한 기출 포인트를 모두 제공해 수험생들에게 핵심 개념서로 꼽히고 있다.

그리고 나에게는 궂이 시험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이러한 책은 좀 읽어서 어느 정도 지식은 쌓아서 알아 놓는 것이 좋다고 본다. 내가 재산을 어떻게 관리를 할 것인가와 부동산의 세법이나 실무 서류 작성을 할 때 어리숙하게 굴지 않기 위해 동생이랑 함께 읽어보고 있다. 동생은 먼저 읽어보고 싶다고 1차 가져갔지만 어렵다고 빠꾸 했다.


 

특히, 공인중개사 시험은 기본 용어와 개념 및 흐름을 잡는 입문 단계가 가장 중요한 만큼, 해당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꼭 필요한 실무 포인트를 모두 제공해서 읽어보는 것으로 가치가 있다. 2차는 수험생들에게 부동산법령과 주거환경의 개발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입문으로 읽어보면 3과목에서 등기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 갈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