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7

[도서]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7

김강현 글/김기수 그림/김경익,박상우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신비와 친그들은 어느 결계가 부서진 동물안에 갖혀지게 된다. 그곳에서 우연히 고대 퇴마사가 싸웠던 흔적을 보게 되면서 그곳의 악귀인 삼악귀란 것을 알게 된다. 어떻게든 탈출을 하려고 전투 준비를 하게 된다.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말이지만 한자어로 구성이 된 단어가 간혹있다. 그러나 한문을 쓰는 법을 모르다보니 우리가 한문의 뜻과 함께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여기서 신비 친구들이 알려준다. 

아마도 좋아하는 만화의 캐릭터이다우리가 보니 그 등장의 이야기를 흐름에 맞추어져서 스토리가 간다. 그때에 쓰여지는 한자들 또한 들어 본 한자이면서 유익한 한자의 흐름이라 할 수 있다. 

평소에는 공부를 싫어하는데 신비의 친구들이 나오는 한자공부는 재밌다면서 읽고 또 읽고 쓰기 공부까지 하는 것이 정말 신기 했었다. 거기다가 홀로그램 카드로 특별이 있다보니 아주 만족해 한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쓴던 말을 한문으로 나오게 되면 나도 사실 쓰진 못한다. 할아버지 세대분들도 까먹으셨을 거다. 뒷 페이지에 학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한자 공부를 다시 복습을 해볼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신비아파트 의 관련 여러 도서들 중에 한자로 공부를 할 수 있는 구성을 짜냈다는 것에 좋은 것 같았다. 애들이 아직도 끝나지 않는 사랑으로 신비 팬들이다 보니 다음 편을 또또 사달라고 조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