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8

[도서]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8

김강현 글/김기수 그림/김경익,박상우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예전에 한자 공부를 시켜 볼까 하여 한자 배울 수 있는 공부 영상을 해준 적이 있었다. 애들이 다 자지러졌다. 한문이 이해가 힘들다는 것이 있었고. 우선 처음에 배우려고 기초로 하는 것이 천자문인데 이것 또한 리듬하듯 하는 것은 좋은데 하나의 단어 물어 봄 효과가 없었다. 
신비아파트 라는 것은 정말 한 파워를 하는 구나 싶었다. 평소에 관심이 없는 한문이 이렇게 만화책으로 나오면서 한자귀신이란 책으로 아이들이 한문을 공부 하게 될 수 있다면 정말 공부의 활용이라 할 수 있다.
이번에는 <불길한 방울 소리>에서는 과거의 기억으로 들어 가게된다. 거기서 더 강력한 힘을 가진 과거의 악귀 방울귀와 마주친 하리 일행은 방울소리로 어린 소녀의 악귀를 만나게 된다. 
악귀의 능력으로 모두가 당하고 있을때 외계인 보타의 엄마가 데리러 와주면서 악귀의 에너지를 흡수 하면서 봉인 한다.

여기서 나온 한문은 견주다 비 比 / 다리 교 橋 / 평평할 평 平 무릇 범 凡 평범이다. 




학교에 나오지 않는엶가 걱정이 된 친구들은 열매네 집에 간다. 그러나 열매가 너무나 평소보다 이상한 모습에 당황스러워 한다. 평소 개를 사랑한 열매는 너무나 이상한 모습에 친구 현우는 당황을 한다. 악귀에게 대가족 전부가 빙의가 되어버린 열매네 가족을 구하려고 작전을 짠다. 
그리고 한자 복습코너가 있어서 18권에서 배운 한자를 다시 한 번 쓰면서 익힐 수 있는 코너가 있다. 그리고 18권까지 오면서 배워 왔었던 한문을 쭈욱 나령해 놓았다. 한자 퀴즈 또한 있어서 그림에 맞는 한자와 함께 연결을 하면서 카드속엣 있는 한자를 공부르 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