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 덧셈

[도서]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 덧셈

가게야마 히데오 글/고경옥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4~7세 아동들이 배우는 첫 단계 수학이라 할 수있다. 지금 예비 초3인 조카가 와서 이거 쉽네 그러기에 너도 5살땐 못했잖아~ 예전에 100칸쓰기 해봤던 터라 이젠 기초 연산이라 할 수 있는 덧셈이다. 수학에서 먼저 가르치는 부분이 내가 합하여 얻어가는 것을 알아야 빼는 것도 다음으로 알아 갈 수 있다고 한다. 

단어 속에서 숫자 발음이 되어지는 글자 찾는 부분이 있다. 1 2 3 이 아닌 일이 삼 이러한 글이 있다. 

교육은 수의 핵심 원리를 깨우치는 과정이며, 생각하는 힘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유아 수학의 핵심은 연산 교육이 아니라 수 세기 교육에 달려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려준다. 생활과 놀이를 소재로 수학의 원리를 공부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수의 의미와 구조를 깨치면서 수학의 기본 원리를 터득하는 과정이 바로 수 세어가는 과정의 모습을 서툴지만 보면서 서툰 셈을 하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나다. 아이에게 놀이만큼 훌륭한 학습 도구는 없습니다. 특히 놀이는 반복 학습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수학의 기초를 다져주는 데 제다.격인 시기다.

이 책은 부모님들이 아이를 지도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각각의 활동마다 자세한 지도 방법을 책 안에 제시하고 있기도 하다. 그림으로 알려주는 방법이 있다보니 그림으로 설명을 하면서 숫자란 것에 대하여 계산을 하는 것이 어떻게 하는가를 기초를 알려줘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숫자로 먼저 연결을 해줘가면서 그림의 한면을 완성을 해주기도 한다. 숫자의 순서를 바르게 알아 가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떄문에 그것 또한 숫자공부에 대한 즐거움을 조금 줄 수 있는 계기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