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도서]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투자N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동산 경매를 도전해보기로 마음 먹고 제대로 읽는 두번째 책이다. 그전에 가볍게 읽은 책들 말고 본격적으로 읽는 책은 과정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을 원했는데 이 책이 딱 그랬다.

? 워낙 초보라서 투자N 이라는 저자도 처음 알았는데, 경매 경력만 17년차로 경매 전문회사의 대표라고 한다. 무엇보다 부동산 상승기와 하락기, 침체기를 다 겪어본 사람이라는 데에서 가장 신뢰가 간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 5천만원으로 시작해서 100억대의 자산을 일구었다고 한다.

? 이 책을 읽고 난 느낌은, '정말 꼼꼼하다!'는 것이다. 책 제목은 '경매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질문 탑88' 이지만, 경매를 처음 시작해보려고 할 때 드는 걱정이나 "카더라~" 같이 신경쓰이는 부분, 경매 진행 절차에 따라 드는 의문들, 방법이나 노하우에 대한 궁금증을 아주 꼼꼼하고 세세하게 담겨있다. 그래서 단순히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라 경매의 전반 순서를 따라가면서 질문을 통해 의문을 채워나갈 수 있다.

? 자세하고 꼼꼼한 만큼 초짜인 사람은 용어나 내용면에서 압도당할 수 있기 때문에, 그나마 경매에 좀 관심을 두고 있던 나같은 초보 정도에게 딱인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이 어렵게 쓰여있지 않다. 그래서 읽는 속도가 더디지는 않았지만, 처음부터 너무 꼼꼼히 공부하면 속도도 나지 않고 지쳐버릴 수 있기에 전체적인 과정과 상황등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쭉 읽어내려갔다.

? 읽으면서 '경매라는게 생각보다 더 복잡하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여러 사례를 접하다 보면 사람 사는 별의별 사연과 온갖 사람들이 다 얽혀있음을 알게 되기 때문에 그나마 가장 기본적인 내용과 그 과정에서 겪을수 있는 일반적인 주의점 등을 꼼꼼히 알려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 그래서 자세한 파악을 위해 여러번 읽기를 권한다. 내용이 아주 충실하고 최신 내용이 반영된 신간도서이기까지 하니 이 책 하나로도 충분할 듯 하다. 나는 책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읽기로 했다.

? 고수일수록 경매에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별로 의미가 없고, 부동산 상승기에 맞는 경매와 하락기에 맞는 경매가 있을 것이다. 저자의 말대로 '여름엔 여름 농사, 겨울엔 겨울 농사가 있는 법'이다.

? 책에는 모든 내용 설명 후에 표로 정리되어 있고, 법원의 위치와 주차상태나 각 지역별 임장 시 필요한 복장, 낙찰 후 서류 열람, 예외에 해당하는 경우들, 주의사항, 인테리어 방법 까지 경매에서 궁금하지만 너무 소심한 질문이라 대놓고 묻기 꺼려지는 부분까지 A~Z가 모두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보에게 정말 좋은 책이다.

? 책을 읽고 나서 권리분석을 공부할 때 배당순서를 기준으로 공부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합한 공부법을 찾은 것 같아 뿌듯하다. 모아타운에 대한 내용도 궁금했는데 담겨있어서 좋았다.

? 부동산 시장의 흐름이 또다시 변화하고 있다. 부동산은 관리가 필요하다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내 눈앞에 보이는 거대한 실물 자산이 있다는 것은 또 얼마나 든든한 일인지 모른다. 생각보다 복잡해 보이지만, 도전정신도 샘솟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살짝 생긴다.

? 시작을 함께할 좋은 책을 만난 것도 나의 복이다. 위에서 말한 다짐대로 이 책을 여러번 반복할 것이다. 그래서 경매라는 것이 좀더 가까워지길. 그래서 특수물건도 잘 다루는 고수가 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