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코넌 도일

[도서] 코넌 도일

이다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클래식 클라우드 ?코넌 도일?

252쪽 | 2020. 06 |  아르테 출판 | 이다혜 저

 


 

 셜록 홈스, 코넌 도일에 대해 들어본 사람은 많지만, 셜록 홈스를 시리즈 별로 다 읽은 사람은 몇이나 될까? 나또한 셜록 홈스 전집을 몇 번이나 보았지만 시도해보지 않았기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점점 코넌 도일이 지은 책들이 궁금해졌다. 많은 이들이 셜록홈스에 열광했었고, 지금도 셜록홈스와 관련된 광광지에 인파가 몰려든다는 저자의 글과 사진들에 크게 관심이 갔다.

 

 사실, 셜록 홈스와 코넌 도일을 쉽게 구분해서 인지하지 못했던 나로서는, 코넌 도일이 작가이고, 셜록 홈스가 소설속에 나오는 주인공임을 <명탐정 코난>을 통해 알게되었다. 그만큼 관심이 없었던지, 무지했던지. 둘 중 하나겠지만, 이걸 밝히는 지금 이 순간 왠지 모를 부끄럼이 밀려온다. 이정도도 몰랐다니. 

 

 내가 아는 코넌 도일과 셜록홈스는 앞에서 말했듯이 <명탐정 코난> 극장판 '노아의 방주'라는 편이다. 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서 일요일이면 <명탐정 코난>을 보고 또 보고 하는 통에 나도 열심히 봤다. 그런데, 거기에서 말하는 살인마 '잭 더 리퍼'라던지, 악역인 '모리아티 교수'등이 이 책에 나오는데, 얼마나 반갑던지.

 


(영국을 공포에 떨게 했던 잔인한 연쇄살인마 '잭 더 리퍼' 159쪽 中)

 

 이 책은 전반적으로 셜록 홈스의 인기에 대한 이야기,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했던지 작가인 코넌 도일이 셜록홈스를 죽음으로 몰고갈 수 밖에 없었는지에 대해, 그리고 코넌 도일의 생애, 셜록홈스를 찾아가는 발자취등을 소개해놓았다. 

 


(에든버러의 숨은 명소, 클로스 76쪽 中 - 코넌 도일이 에든버러대학의 의대에 진학하게 된 이야기를 통해 에든버러의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다.)

 

  위 그림 외에도 저자가 소개하는 유명한 장소들, 숨은 명소들, 셜록홈스와 코넌 도일과 관련된 많은 자료들을 이 책에 삽화해놓았다. 

 

 코넌 도일을 좋아하거나, 혹은 관심이 있거나, 혹은 관심이 없어도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재밌게 그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인 듯 하다. 저자의 셜록홈스에 대한 사랑, 아니 열정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한 느낌을 이 책을 읽는 내내 느껴졌다. 

 

 클래식 클라우드 시리즈는 <코넌 도일>이 처음이지만,  이 외에 클래식 클라우드의 다른 시리즈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6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이하라

    홈스도 포와로도 다 추억 속의 인물들이 되어버렸네요.
    오랫만에 코넌 도일과 홈스가 등장하는 리뷰에 잠시 추억에 잠겼습니다^^;
    엄마는독서중님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건강하고 힘나는 새해 맞이 하세요^^

    2021.12.29 22:5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사랑님

    저도 셜록홈스가 탐정이라는 말고는 아는게 없어서.. 이번에 <코넌도일> 어렵게 읽었어요.. 소설 내용을 모르니까...

    엄마는독서중님... 아이들 방학동안 또 바쁘시겠지만... 행복한 시간, 건강한 시간 보내시고... 따뜻한 봄에 다시 북클러버로 만나요.

    2021.12.30 11:57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부자의우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엄마는독서중님 ^^

    2021.12.30 14:13 댓글쓰기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