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 자리에 식물 하나 있는 것만으로

[도서] 그 자리에 식물 하나 있는 것만으로

식물전문점 그린 인테리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이 오자마자 그 자리에 앉아서 순식간에 다 읽었다. 작년 코로나로 집 생활이 늘어나면서 난 식물에 꽂혔다. 식물을 들이게 되었고 자연스레 식물 배치을 하다보니 플랜테리어를 하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책 제목 그대로 "그  자리에 식물 하나 있는 것만으로" 우리 가족의 삶은 싱그러움과 새로운 분야에 대한 지식과 돌봄과 기쁨이었다. 식물과 함께 살면서 식물을 죽이기도 하고  벌레가 생기기도 했다. 이 책엔 식물과 함께 살기 위한 기본 기초 지식 병충해 예방과 대책, 가지치기, 분갈이, 식물을 키우며 애먹은 것들에 대한 Q&A가 잘 실려 있는 것 같다. 이 부분을 보며 병충해 예방법을 보며 모르던 바를 알게 되고 산발이 되어있는 철쭉도 맘먹고 가지치기를 한번 해볼 작정이다.

 


 

내가 사랑하게 된 식물을 인기 품종 과별로 소개해 둔 부분이 제일 좋았다. 집에 있는 화분들이 목본류인지 초본류인지 다육식물인지 알게 되고 관리법도 알게 되었다. 인기 소개 식물들은 사진만 봐도 눈이 즐거웠다.

어떤 식물타입을 나는 좋아하지? 우리집에 있는 식물들은 어떤거지? 뭐를 더 연구하면서 우리집에 맞게 식물을 들이지?

즐거운 상상력으로 앉아서 책을 다 읽어버렸다.이제 옆에서 끼고 보면서 조금씩 조금씩 내 스타일에 맞는 식물을 고르고 공부하면서 우리 가족의 공간을 식물로 꾸미면서 행복을 얻고 싶다. 반려식물과 가족과 함께하는 좋은 공간을 상상해 본다.

-이 책은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