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기하마 덩

[도서] 아기하마 덩

한메산 글/세상에서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엉덩이에 똥 모양의 꼬리가 달려있는 아기하마가 태어난다. 친구들에게 '똥꼬리 하마 덩'이라고 놀림받는 주인공. 덩이 슬퍼하고 있을 때 꿀벌 윙위가 찾아와 '해파리 마녀'를 찾아가라고 한다. 덩은마녀를 찾아 모험을 떠나고, 그 길에서 뱀, 독수리, 공룡, 악어, 머리 셋 달린 사자 등을 만나며 온갖 고생을 한다. 그리고 결국 만나게 된 해파리 마녀! 그녀가 묻는다. "덩아,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그 멋진 꼬리를 왜 바꾸려고 하니? (중략) 너는 특이하고 멋진 꼬리를 가진 하마란다." 이후 아기하마 덩은 어떻게 지냈을까?  

 

남들과 다른 내 모습을 인정하기. 하기하마 덩에게 필요한 것이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 생각하게 되는 '나를 그대로 받아들이기'에 대한 이야기다. 해파리 마녀의 말에 깨달음을 얻은 덩은 이제는 자신의 똥꼬리를 부끄러워 하기 보다는 스스로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알게된다. 아주 조금 확장해서 일터에서 자주 접하는 번뇌의 장면이 떠오른다. '아니라고 말해야 해'라고 생각하지만, '여기서 말해봤자 방향이 바뀌진 않을거야'하고 마는 순간들. 하기하마 덩이 자신만의 특징인 똥꼬리를 없애고 남들과 똑같아지고 싶어하던 생각과 같은 방향일테다. 아기하마 덩은 결국 "난 이제 남들이 뭐라 해도 절대 겁먹거나 용기를 잃지 않을거야. 난 내가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어."라고 말한다. 모든 사람들이 잊지 말아야 할 생각이다. 

 

한메산(글), 세상에서(그림)이 전해준 사랑스러운 이야기 책이다. 귀여운 아기하마의 표지가 눈에 띄어 읽게되었다. 시원시원한 그림에, 짧은 몇 마디 말로 읽기 쉽게/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다. 아이들 눈에 잘 보일 듯한 색감도, 해피엔딩의 결말도 흡족한 그림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