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안녕, 크림소다

[도서] 안녕, 크림소다

누카가 미오 저/한수진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제목과 표지의 분위기가 왠지 상큼하게 느껴졌던 소설 안녕, 크림소다 !!

초반의 분위기는 미대 학생들을 둘러싼 갈등과 사랑을 다룬 청춘소실인가 싶기도 하고, 가족 이야기가 조금씩 등장하면서 가족 소설인가 싶기도 하다. 결론은 둘 다 맞는 셈 !!

 

이야기는 주인공인 도모치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선배 와카나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도모치카의 눈에 보여지는 와카나 선배는 그야말로 완벽한 남자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외모, 실력, 성격 등 모든 면에서 월등하다.

같은 기숙사에 머물면서 우연한 기회로 친해진 두 사람은 재혼 가정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들의 이러한 가족배경에 대한 행동에 있어서는 두 사람이 정반대의 경향을 띠고 있다. 도모치카는 자신의 새로운 가족에 대해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반면, 와카나는 그 상황을 부정하고 결국 가족을 포기했다는 점. 그리고 완벽남이라 생각했던 와카나에게는 가슴아픈 사랑도 있었다.

 

이러한 두 청춘의 상반되는 이야기를 과거와 현재를 배경으로 보여주는 한편, 오로지 부모의 권유로 미대에 입학한 도모치카를 비롯한 미대생들의 장래에 대한 고민을 들여다볼 수 있는데, 이러한 고민은 미대생뿐만 아니라 그 나이 또래라면 대부분 경험하면서 성장해 가는 과정이 아닐까 싶다.

이혼과 재혼이라는 가족관계는 우리나라보다 일본이 훨씬 더 예전부터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해왔고 그래서 일본인들은 그래도 어느정도 이런 부분에 있어서 조금 덜 민감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경향도 있겠다 싶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 생각이 바뀌게 된다. 그러한 상황에 놓인다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끊임없이 생각해보게 되는 문제인 것 같다.

 

크림소다가 마시고 싶어지는 책. 일본 청춘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특히 더 재밌게 읽을 책인듯 싶다.

 

 

 

[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자유로운 느낌으로 써 내려간 내용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