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같은 하루
붓 하나로 시작하는 애슝의 수채화 컬러링 수업
평범한 일상이 멋진 그림이 되는...
어느 오후의
소소하고 평범한 우리의 일상에서 어느 순간 반짝 빛이 날 때가 있다. 그 빛은 소박한 하루를 특별한 오늘로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준다. 일상의 빛을 발견해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애슝. 그녀의 스케치북 속에는 어떤 일상의 순간이 저마다의 빛을 내며 숨어 있을까.
인생을 꾸려나가듯이 종이를 채워 나가고, 단어를 연결해 한 문장을 만들듯이 진심을 다해 그림을 완성해가는 애슝의 그림은 그녀만의 언어와 색깔로 더욱 특별함을 지닌다.
수채화 컬러링은 물 조절에 따라 좋은 그림이 나오기도 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그림이 나오기도 하는, 예민한 도구라고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수채화는 그런 무거운 마음을 내려놓은 다음부터 진짜 모습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스케치북과 그림에 색을 채워 넣는 느낌이 아닌, 색을 한 층씩 쌓아가고, 한 층씩 올려놓는다는 느낌으로 붓을 종이에 올려보자. 그러면 어느새 다양한 색이 섞여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색을 만드는 재미에 푹 빠져들 수 있다. 천천히 느긋하게 노하우를 익힌다는 마음의 부지런함만 있다면 수채화는 좋은 휴식처와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순서대로 따라 하다 보면 나만의 색감으로 물든 스케치북 한 권이 완성되는
세상에서 가장 다정하고 친절한 애슝의 수채화 컬러링 수업
그런데 수채화 컬러링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의외로 많다.
도구는 어떤 것을 써야 하는지, 작업 과정은 어떠한지, 다채로운 색은 어떻게 만드는지 등등 궁금한 것투성인 사람들은 늘 묻곤 한다.
“수채화 컬러링에 도전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이 책은 시작되었다. ‘붓 하나로 아주 쉽게, 누구의 도움도 없이 나만의 그림 완성하기’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애슝 작가는 다정하고 친절하게 컬러링 과정을 설명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책에 소개된 컬러링 팁과 보충설명을 읽고 그대로 따라 해도 좋지만, 내가 좋아하는 다른 색감과 나만의 방식으로 채색하는 것이야말로 수채화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오늘 친구와 함께 먹었던 점심 메뉴, 어제 차를 마셨던 카페의 멋진 풍경. 길을 건너던 교차로에서 개를 데리고 서 있던 사람의 모습. 맑은 하늘과 햇살을 받아 빛나는 건물의 높다란 키. 하루에도 수많은 모습들이 우리를 스쳐 지나간다. 그냥 스쳐 지나가고 잊으면 그만인 풍경들을 스케치북에 담아 색칠해보자. 나를 감동시키는 풍경, 내가 좋아하는 소품을 작은 스케치북에 담아 색칠하는 것은 평범한 하루를 특별한 순간으로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일이자 온전히 나를 위로하고 반짝반짝 빛나게 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다.
◆ 애슝의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색감과 개성 넘치는 16컷의 그림 도안 수록.
◆ 수채물감,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등 다양한 재료와 방식으로 따라 그리며 일러스트레이터의 감각을 배우고 익히는 컬러링북.
◆ 수채화에 도전해보고 싶었던 독자들에게 애슝의 컬러링 노하우를 상세한 사진 컷으로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는 친절한 가이드북.
••• 저자 소개
애슝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일상의 한 순간, 한 장면에 주목하며 특별하게 해석하고 기록하며 살고 있다. 앞으로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 삶의 단편들을 진솔하고 담백하게 그려내고자 한다. 대표작으로는 단편만화 모음집 『리드 앤 리듬』이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2015.9.25 ~ 10.5 / 당첨자 발표 : 10.6
2. 모집인원: 10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리뷰를 올려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