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꼬야의 캐릭터 푸드

[도서] 꼬야의 캐릭터 푸드

이연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들이 소풍갈 때마다 엄마로서 미안한 마음이 드는데요. 매번 김밥만 싸우기때문이에요. 다른 엄마들은 예쁜 캐릭터 도시락으로 아이들 기도 살려준다는데 저는 그런 창의력이 없어서 미안했답니다. 캐릭터 도시락을 한번 배워두면 아이들 생일이나 가족들의 기념일에 예쁘게 음식을 꾸며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정말 좋은 책을 만났습니다.  이 책을 보면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에 깜짝 놀라게 된답니다. 사람을 비롯해서 다양한 동물, 식물 등 다양한 꾸미기가 가능하더라구요. 다양한 재료로 표현을 했는데 각 재료마다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이런 것들을 응용하면 더 다양하게 꾸밀 수 있겠더라구요. 밥이나 치즈, 달걀 지단, 메추리알 등은 동물이나 사람의 얼굴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들만 알아두어도 자기가 원하는 다양한 도시락을 비롯한 특정 음식을 꾸밀 수 있겠더군요.

 사진으로 각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고 크기도 mm단위로 알려주기때문에 작가의 작품만큼 만들어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캐릭터 도시락, 특별한 날의 이벤트 캐릭터, 캐릭터 간식 등을 만들어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캐릭터를 이용해서 음식을 해주면 아이들도 음식에 대한 흥미를 돋고 입맛을 돋울 수 있으며 아이들의 창의력도 쑥쑥 자라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면 엄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비롯해서 다양한 교육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런 것은 한번 해보면 응용력이 생겨 쉽게 다른 작품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해보진 못했지만 다가오는 아이 생일날에는 특별한 캐릭터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 날로 기억할 수 있게 해주려구요.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과 함께 해볼 수도 있고요. 이런 책, 꼭 한권은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