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도서]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세토 카즈노 저/신찬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삶의 기준은 지구상에 살아가는 모든 인간들이 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는 일이다.
그러한 삶의 기준이 다르기에 나, 우리는 나답게 사는것에 가장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사회와 국가 또한 전통적 가치관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에 갖혀 나다움을 잊고 나 아닌 타인의 모습으로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하기에 나, 우리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오늘을 버거운 삶으로 느끼고 있다.
죽을때 까지 나 답게 살고자 하는 삶의 기준을 바꾸는 책을 만나본다.

이 책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는 다른 누구도 아닌 나의 삶을 생각해 보고 지금 나다운 삶이 아니라면 죽을 때까지 나다운 삶으로 살수 있도록 삶의 기준을 바꾸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과연 그러면 무엇을 어떻게 바꾸어야 나답게 살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앎이 선행되어야 한다.
즉 자기 정체성에 다름이 아니고 보면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자 삶의 기준이 되기도 하는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자기다움은 감정에서 드러나는 의식이며  자신의 역량과 소신, 실력에 맞는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오늘을 사는 조직, 사회 구성원으로의 면모이다.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능력을 인식하고 함께의 의미, 다름과 용기, 그리고 이 모두를 키우는 노력을 통해 나다움을 실현시키는 나, 우리가 되어야 한다.
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강점과 약점들을 파악하고 살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도 많다.
인생과 삶에 정답이 없다고는 하지만 자기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또 자신이 잘하는 것을 통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만족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자기 다운 삶을 실천하는 것이자 세상이 만들어 놓은 타자의 삶을 극복해 내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삶의 기준이 바뀌고 실천만이 나의 있는 그대로의 나다움을 표현해 낼때 비로소 나는 죽을 때까지 나다운 삶으로 사는 행복한 존재가 될것이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