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2394445


레이첼의 죽음으로부터

플린 베리 저/황금진 역
작가정신 | 2020년 05월


신청 기간 : 426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10

발표 : 42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추천평


『걸 온 더 트레인』과 『나를 찾아줘』 팬들을 위한 스릴러. 작가는 어느 때에 무엇을 어느 정도로 폭로해야 할지 염두에 두고 플롯과 리듬을 창작했다. 정밀한 문장은 히치콕 감독의 정밀한 스토리보드를 떠올리게 하며, 영화적 시선을 가미하여 작품의 질을 높인다. 노라의 일상적이면서 언뜻 자의적으로 보이는 관찰은 문장에 생생한 긴장감을 더하며 작가의 지력이 제대로 발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매혹적이고 놀랍다.

엘리자베스 브런디지 (뉴욕 타임스)


절묘한 긴장감과 강렬함. 대프니 듀 모리에의 고전 『레베카』의 묘한 긴장감이 흐른다. 빈틈없는 독자라면 이 작품들 속에서 서술자가 폭로하는, 있는 그대로의 사실 속에 숨어 있는 진실을 순간이나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다른 작품과 비교하지 않더라도 유려한 글솜씨가 돋보이는 심리스릴러이며, 이 작품 자체의 우수성만으로도 칭송받아 마땅하다.

모린 코리건 (워싱턴 포스트)


애도, 편집증, 기억에 관한 날카롭고 서늘한 심리학적 고찰. 복잡한 자매 관계를 영리하게 그렸으며 무엇보다 인상적인 살인 미스터리물이다. 플린 베리는 페미니즘을 촉진해온 중대한 사회 갈등을 가져와 권력의 불균형이 개인의 삶에 끼친 파급효과를 탐구함으로써 이를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갈등으로 만들었다.

애틀랜틱 (2016년 최고의 도서)


에드거상 최우수신인상 수상작

압도적인 페미니즘 심리 스릴러의 탄생!


서정적인 문체와 스산한 분위기, 뛰어난 문학성을 토대로 살인 미스터리를 선보이는 플린 베리의 소설 『레이첼의 죽음으로부터』가 출간됐다. 런던을 벗어난 평화로운 외곽 마을, 살인사건의 피해자가 된 언니를 발견하고 그 범인을 찾아가는 동생 노라의 시점에서 쓰인 이 소설은 에드거상 최우수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영미권 추리 및 미스터리 소설 장르 주요 문학상인 매커비티상과 배리상 후보에도 올랐다. 해외 유명 언론에서 대프니 듀 모리에, 알프레드 히치콕, A.S.A. 해리슨과 폴라 호킨스 등 유수의 작가들과 견주어 평가되면서도 “이 작품 자체의 우수성만으로도 칭송받아 마땅하다”는 극찬을 받으며 압도적인 페미니즘 심리 스릴러의 탄생을 알렸다.


살인사건에 연루된 가족들을 지닌 플린 베리 소설의 주인공들은 홀로 남겨진 삶에서 혼란스러워하며, 개인적인 기억을 토대로 해결되지 못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헤맨다. 『레이첼의 죽음으로부터』는 언니를 살해한 범인을 찾아가는 스릴러인 동시에 피해자다움을 강요하는 외부의 시선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대프니 듀 모리에를 연상시키는 스산한 분위기, 가까운 이를 잃은 후 힘겹게 애도를 통과하는 과정을 탁월하게 그려내는 서정적인 문체, 여성의 삶을 겨냥하는 현실적인 범죄 앞에서 이루어낸 여성 연대라는 메시지는 플린 베리라는 작가의 가능성과 저력을 확인케 한다. 후속작인 『이중생활A Double Life』 또한 30년 전 살해 용의자로 지목된 채 현재까지도 실종 상태인 아버지가 있는 한 여자가 주인공으로, 여성과 폭력, 트라우마와 기억, 계층과 특권에 대한 메시지를 서술자 내면을 통해 간접적이고도 세밀하게 확장하여 드러낸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 (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