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지앵 으로 만난 분이 #좋은책 소개해 주고 싶다고 인스타이벤트 열었는데 감사하게도 당첨되었답니다.
#식물 이란 식물은 죄다 죽이던 제가 울 둘째 생명과학시간에 가져온 #스투키 를 키우면서 식물이 주는 초록초록한 힐링을 알게 되었어요.
또 아이학교에서 #고무나무 도 3그루 가져왔는데 분갈이를 2번이나 하면서 쑥쑥 자라는 모습이 얼마나 이쁘던지요.
그린얼루어 뷰티행사 갔다가 #홍콩야자나무 와 #몬스테라 비슷한 식물을 테이크아웃커피잔에 심어왔었는데 몬스테라비슷한 식물은 몬스테라가 아닌 듯.
잘 안 크고 비실거려서 속상하고요.아직 죽진 않았어요.
꼭 파릇파릇하게 건강하게 만들고 싶어요.
홍콩야자나무는 쑥쑥 너무 잘 커서 화분 더 큰 걸로 또 옮겨줘야해요.
#이정현포토그래퍼 님이 식물을 피사체로 삼게 된 이유와 배경을 책속에서 알게 되었고요.
#이정현작가님 역시 식물을 잘 키우고 싶은데 뜻대로 안되는 #식물초보 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람으로 책을 썼다고 해요.
작가님의 #식물사진 과 식물과 친해지기 위한 시간들 #식물공부 를 한 그 이야기들이 하나하나 다 의미있고 특별해요.
어렵지 않게 #반려식물 들 학명도 알려주고요.잘 키울수 있는 팁도 알려주고요.사진 찍다가 식물죽인 이야기도 솔직하게 다 쓰셨어요.그래서 책을 읽다보니 작가님의 친구가 된 듯한 느낌도 받았답니다.
브런치에도 글을 연재중이시고 인스타그램 @40plants 와 @jhl.photo 에도 사진을 올리고 계셔요.
저 오늘부터 인친하려고요.헤헷
말없는 친구를 사귀고 보살피는 마음을 담은 다정한 그녀의 #식물에세이 꼭 많은 분들이 초록으로 물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에세이 #에세이추천 #책추천 #아라크네 #아라크네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