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돈 되는 말하기 기술

[도서] 돈 되는 말하기 기술

장지웅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 인생의 주인으로 만드는 기적의 의사 전달법

돈 되는 말하기 기술

 


 

 다년간 다수의 상장사와 자산운용사, 창업투자회사, 벤처캐피털 등 기업의 인수합병을 주도한 M&A 총괄 전문 경영인 장지웅 저자의 책 '돈 되는 말하기 기술', 상대를 끌어당기는 스피치 기술의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제목을 딱 접하자마자 내가 알고 싶었던 말하는 기술, 영업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것 같았어요.

어떻게 하면 끌어당기는 말을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지갑을 열게 만들 수 있을까?

그냥 일상의 대화를 할 때와는 달리 돈 되는 말을 할 때. 어떻게 말을 하면 좋을까?

어떤 때는 대화에 흐름일 잃거나, 필요 없는 말까지 해서 과했던 건 아닌지 고민된 적이 있다면, 영업 초보로 시작해서 갈피를 못 잡고 헤매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영업의 기본을 다질 수 있습니다.

이 책 속에 말의 기술들이 확실히 유용했어요. (보완점을 찾을 수 있었거든요.)

매력적인 스피치, 요점이 있는 스피치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ㅣ돈을 벌고, 돈을 지키고, 돈을 불리는 말의 팁을 찾아볼까요!

프리미엄 고객층을 내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 상품은 소유하는 순간 자산이 된다는 사실을 인식시켜야 한다. 구매 후 갈아탈 때에도 가치를 제한할 수 있다면 거래 성사의 가능성은 더 커진다.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추천하는 능력은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보장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생각에 만족도가 높아진다. 이런 과정에서 '자료'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돈 버는 말 하기에서 경청해야 한다면 이유는 하니다. 내가 원하는 말을 던질 완벽한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 대화에는 흐름이 있고 순간순간 주제가 바뀌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일단 듣는 것이다. 그리고 경청은 '질문'을 끌고 나와야 가치가 있다.

 

상대보다 권력과 권한이 없어도 기죽지 않는 자존감, 밀리지 않는 기개, 당장 수중에 돈 한 푼 없어도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자유. 나는 이러한 것들로도 충분히 슈퍼을' 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면 누가 봐도 갑이지만 돈과 힘뿐인 사람들. 꿈 한 번 스스로 꾼 적 없는 자들, 당장 오늘이라도 재산을 몰수당하면 혼자 일어설 방법조차 모르는 사람들은 껍데기만 '갑' 일뿐이다. 그런 자들은 꿈꾸는 '을' 보다 나을 게 없다'

 

-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부유한 고객을 내 고객으로 만들었던 노하우. 경청하고 수긍하는 자세, 그렇게 얻어낸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당당한 기개로 끌어당기는 경험들이 하나하나 담겨있어요.

 

 


 희망고문의 목적은 뭐든 긴가민가하게 만드는 것이다. 돈 되는 말에는 명확한 것 명료한 것이 없다. 팩트는 있지만 정확한 것은 없다.

선택의 다양성을 늘려주는 것은 고객에 대한 배려가 아니다. 고객의 목적에 맞는 지름길로 안내하는 게 만족도를 높이는 길이다. 85

 

되도록 결론부터 심플하고 명확하게 이야기하자. 서두부터 이목을 끌 수 있는 명제, 프레임을 던지자. 이렇게 간명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꽤 고난도의 훈련을 거쳐야 이루어 낼 수 있다. 말을 잘 하려고 노력하지 마라. 오히려 썰을 줄이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95

 

나는 소심해서, 낯을 가려서 영업이 체질이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을 믿지 않는다. 그들의 소심한 마음을 믿지 않는 것이 아니다. 단지 생존이 절실하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여긴다. 그래서 나는 그렇게 말하는 이들에게 일을 주지 않는다. 132

 


 

누군가를 설득하고 리드하는 영업적인 스피치는 다른 세계로 알았어요. 호언장담하던 일도 원하는 대로 흘러갈까요? 인생의 파도에 휩쓸려 정착한 곳이 지금 그곳이라면, 그럼 뭐라도 해내야 하지 않을까요? 이런 마음이 생기다 보니 제대로까지는 아니어도 할 수 있는 노력이라도 해봐야 후회가 없을 것이고, 그렇게 해봐야 제대로 했다고 스펙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그래서 최근 하고 있는 일과 관련도 있고 영업을 어떻게 해야 될지 궁금했고, 어떻게 하면 잘 할까 고민이 되었는데요. 물론 처음에는 지금보다 원초적인 '이 일을 언제까지 할 것인가?', '내게 맞지 않는 일은 아닌가?' 하는 고민이 있었죠. 그러다 이왕이면 잘 해보자는 생각에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이 책 속에 말 잘하는 노하우를 보게 참고했어요. 그러면서 보완할 점도 알게 되고 어떤 실수를 했는지도 알았죠.

소심하게 생각했던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어떤 식으로 스피치를 해야 할지, 영업에 필요한 마인드는 어떻게 가져야 할지. 을이라면 어떤 을이 될 것인가?까지. 내가 간과했던 부분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배움의 시간이었어요.

 

 

이 책은 서평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돈되는말하기기술 #장지웅 #스피치노하우 #돈을끌어당기는말

#여의도책방 #갑의인생을사는33가지비밀 #인디캣 #말하기힘  #독서의힘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shbdream

    리뷰 잘 보았습니다.

    2022.11.18 00:3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러블리여니

      감사합니다.

      2022.12.09 10:55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