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도서]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장배남TV,손승환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p.7 "너의 매장을 네 아이 키우듯 하라."는 말이 있다. 아이가 작다고 작은 마음으로 키우면 결국 작은 존재로 남게 될 것이고, 비록 몸집은 작더라도 큰 마음으로 키우면 거대한 존재로 자리매김하는 훌륭한 인물이 된다는 뜻이다. 여러분의 매장이 바르 그 '작은 아이'와 같다.

 

p.11 잊지 말자. 늘 고객이 시장을 주도한다.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의 소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 시장에 뛰어든 이들을 위해 저자 장배남TV, 손승환 두 사람이 자신들의 노하우를 담아 만든 책이다. 그런만큼 식당 사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이들도 참고하기 좋은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다.

 


 

먼저 배달창업 방법에 대해서도 짚어주고 있다. 배달창업에는 크게 4가지 유형이 있는데 샵인샵, 단독창업, 프랜차이즈, 공유주방이다. 공유주방은 주방 하나를 정해진 시간만큼 공유하거나 대형 주방을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공유하는 방식을 말한다고 한다. 사업을 시작하려는 상황에서 자신에게 맞는 창업 방법과 각각의 특징을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배달음식점 수익구조 계산 공식'도 제공하고 있다.

P.48 창업하는 시점에서 최소한 얼마를 팔아야 수익을 남길 수 있는지, 최소한 얼마를 팔아야 손해가 아닌지 알아야 한다. 이를 계산하는 건 손익분기점이다.

 

예전에 방송 프로그램에서 솔루션을 받으러 나온 많은 사장님이 메뉴의 가격을 정할 때 손익분기점은 계산하지 않고 막연히 책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런 측면에서 기본적이라 생각하던 부분도 짚고 넘어가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고령자 창업/ 초보창업자/ 여성창업자 등 창업자의 특성에 따라 더 신경쓸 내용들도 다루고 있다.

 

P.60 개인의 불리한 점을 고려해 더욱 영업에 매진하고 고객에게 정성을 다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이 외에도 카테고리별 배달 아이템 정리와 각 아이템들의 특징과 전략, 주의점도 다루고 있다. 또한 배달앱 관리부터 배달업체 수수료 체크 사항 등 배달 매장들이 주의할 내용도 알려준다. 식당 사업의 기본인 직원 관리, 주방 동선 관리도 다룬다. 요즘 악플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장님들을 기사를 통해서 봤었는데 악플에서 살아남는 법도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음식점에서 흔하게 일어날 실수와 대처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서 자신의 가게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을 시뮬레이션 해본다는 의미에서도 좋아보였다.

 

배달 장사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길 권하는 책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