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

[도서]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

김동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모든 사람에게는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오거나 기운이 왕성해지는 느낌을 주는 색상이 있다.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은 컬러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시키는 컬러테라피를 명리학에 접목시켜서 돈과 운을 부르는 방법을 전한다.

저자는 개개인의 운명에서 부족하거나 반드시 필요한 기운을 상징하는 색을 활용하면서 그 색에 해당되는 방향도 함께 이용하는 것이 색채 풍수의 핵심이라 말한다. 집을 어떤 컬러로 꾸미느냐에 따라 하루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담은 색을 선택해 집 안을 좋은 운으로 채우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컬러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하기에 앞서 공간의 용도에 맞는 색의 에너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침실은 가장 오랜 시간 머무는 곳이자 휴식하는 공간이기에 부족한 기를 보충하기 위해 커튼이나 이불 커버, 베개 커버, 잠옷을 오행의 색상에 따라 부족하게 타고난 색으로 정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목의 기운이 약한 사주라면 파란색, 화의 기운이 약하다면 빨간색, 토의 기운이 약하다면 황토색이나 오렌지색, 금의 기운이 약하다면 흰색을 사용하는 것이다. 아울러 베개는 큰 베개를 사용해야 재물운이 상승하고, 침대에 하나만 두지 말고 두 개 세트로 두는 게 좋다고 한다. 침구와 잠옷 역시 자주 교체하고 세탁해서 청결도를 유지해야 전반적으로 운이 좋아진다고 강조한다.

공간 인테리어 외에도 몸에 지니고 다니는 물건의 색 역시 중요하다. 지갑은 풍수지리적으로 재운을 의미하고, 인간관계나 사업의 운을 상승시키는 중요한 물건이기 때문에 재물이나 결실을 의미하는 토(土)의 색으로 선택하는 편이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하거나 불을 태워버리는 성향을 지닌 빨간색보다 무난하다.

현대인 대다수의 관심사는 아마도 부자 되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저자는 부의 기운을 살리는 기본적인 풍수지리를 기반으로 자신의 색을 입혀 나갈 것을 권하며, 컬러푸드로 면역력을 높이며 건강도 지키라고 한다.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은 사주를 기본으로 타고난 색을 알아보고 오행과 별자리를 통해 추가적인 컬러를 파악할 수 있게 설명한다. 마지막 장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기운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퍼스널 컬러 활용법에 대해 수록했다. 인생의 운을 트게 할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 십분 활용해보길 권한다. 일단 집을 정돈해 기가 잘 돌아 돈이 들어오는 집으로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

★돈 들어오는 집 풍수★

*현관

-밝고 깨끗해야 기의 소통이 좋고 복을 불러들인다.

-현관과 대문이 일직선이면 좋지 않다.

-현관에서 곧바로 거실, 부엌, 안방이 보이면 좋지 않다.

-현관 입구 좌우에 거울을 두는 것이 좋다. 현관 우측에 두면 명예, 관직, 인기에 좋고 남자가 잘 되며 좌측에 두면 금전운이 좋아지며 여자가 잘 된다. 단, 현관 바로 앞에서 마주치는 거울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기를 반사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

*실내 공간

-거실은 밝아야 한다. 실내가 낮에도 불을 켜야 할 정도로 어두우면 재산 문제가 생기고 가족들이 건강 등에서 우울한 일을 겪을 수 있다

-거실의 소파는 ㄱ자나 ㄴ자로 또는 원형으로 높아야 한다.

-침실은 숙면을 취하기 위해 가장 조용하고 안정된 공간이어야 하고, 환기가 잘 되어야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