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코코

[영화] 코코

개봉일 : 2018년 01월

리 언크리치

미국 / 애니메이션 / 전체관람가

2017제작 / 20180111 개봉

출연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앤서니 곤잘레스,벤자민 브랫

내용 평점 4점

  배경이 멕시코라서 음악이 넘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그렇지 않았다. 그 이유는 주인공 소년의 고조 할머니와 할아버지 때문이다. 음악을 하겠다고 집을 나서서 돌아오지 않은 고조 할아버지, 그런 고조할아버지 때문에 속을 끓이면서 생계를 위해 신발을 만들어 팔며 집안에서 음악을 아예 없애버렸던 고조 할머니의 말이 이어지면서 주인공 소년은 음악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구두를 닦으면 살아간다. 몰래 노래대회에 출전하려다가 가지고 있던 기타가 들통나서 무서지고 과거 그 나라에서 엄청나게 유명했다고 하는 가수의 기타를 훔친다. 그리고 거기에 있는 꽃잎이 마법에 걸려있는데 소년은 유령처럼 되버리고 만다. 살아있지만 사람들은 그를 볼 수 없고 그는 죽은 자의 나라에 갈 수 있게 된 것이다. 

  그곳에서의 모험과 할아버지 찾기 등이 주 이야기인데, 생각보다 반전이 많았던 애니였다. 주인공 소년 이름이 코코가 아니란 점, 할아버지의 정체 등등이 말이다. 이 애니보고 울었다는 어른들 많던데, 같이 갔던 꼬맹이들은 이 영화보면서 매우매우 즐겁게 잘 봤다고 속편이 나오면 또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영화내내 소년이 있는 곳이 사후세계라서 그곳의 모습이 그려지는데 참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그로테스크

한 부분도 있지만 아련하게 달빛이 비치는 사람들이 넘치는 활기차고 화려한 밤거리의 느낌이랄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