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에 인천의 자월도로 섬 비박을 한 후로, 섬 여행의 매력을 알게 됐다.
내가 겪은 경험한 바로는 가장 질 높은 힐링이 되는 휴식활동이었다.
이후로 섬 여행이 로망이 되었다.
가까운 수도권인 인천만 해도 섬이 많고 접근성이 좋아서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은 나처럼 섬여행의 묘미를 아는 사람들을 위해, 또 섬 여행에 로망이 있는 분들을 위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40여 곳의 섬을 소개한다.
먼저 1편에서는 섬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섬에서도 트래킹을 하고 싶은 나같은 사람을 위해서 등산하기 좋은 섬이 어딘지 알려준다
이외 캠핑하기 좋은 섬, 자전거 타기 좋은 섬,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섬 등..... 섬이 가진 특색을 따라 몇가지의 분류로 나의 기호에 맞는 섬을 알수 있다.
기타 배를 타는 방법, 웹사이트, 기사예보, 티켓 등...... 섬 여행을 처음 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교통편을 알려준다.
2편부터 7편까지는 인천, 충남, 전북, 전남, 경남의 지역에 따라 접근 가능한 섬을 소개한다.
제일 첫장에 섬의 주소, 크기와 최고 고도, 인구수,편도 시간 등의 중요한 정보를 소개한다.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본격적인 소개가 이어지는데 사진 자료가 많아서 섬의 분위기를 알 수 있다.
그리고 배편, 일정, 주의사항, 여행포인트, 지도, 고도, 민박과 음식점 정보 등이 자세히 써 있다.
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지도와 함께 고도가 표시된 그림이 함께 제시돼 있단 점이다.
또 트래킹을 한다면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지도 함께 표시했다.
트래킹이 섬 여행의 빠질 수 없는 목적인 나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이다.
섬 여행을 준비하거나, 앞으로 계획이 있으신 분께는 섬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섬여행에 관심 있으시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는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