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퍼스널 컬러로 나를 브랜딩하라

[도서] 퍼스널 컬러로 나를 브랜딩하라

윤미선,조주연,장은경,정은영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지음 - 윤미선, 조주연, 장은경, 정은영

북앤미디어 몬스터

 

 

 

  퍼스널 컬러, 웜톤, 쿨톤!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 패셔너블하게 나를 만든다!

최근 이런 말을 많이 들어 봤다.

한 TV프로그램에서도 연예인, 방송인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찾는 모습을 본 적 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과 화장으로 변신! 음, 괜찮은데?

나처럼 화장을 못하거나 패션 센스가 꽝인 사람에게 도움이 될 듯한 소식이다.

하지만 전문인에게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는 곳도 흔하지 않고

가격도 좀 비싼 편이라고 들었다. 

 

 

  퍼스널 컬러로 나를 브랜딩하라

그래서 퍼스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1. 퍼스널 컬러 이해하기

2. 퍼스널 컬러 공부하기

3. 퍼스널 컬러 진단하기

4. 퍼스널 컬러 활용하기

5. 퍼스널 컬러 읽을거리

6. 퍼스널 컬러 실습하기

책 속의 책1 : 퍼스널 컬러 실습 색지

책 속의 책 2 : 퍼스널 컬러 셀프 진단 키트

 

 흠, 역시 처음이라 그런지 이해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색도 다양하고, 분류 된 이미지도 많고 비슷해서 잘 모르겠다.

일단 한 번 훑어 보고 틈틈이 또 들여다 보았다.

 

 퍼스널 컬러 셀프 진단법

전문 기관이 아닌 집에서 하다 보니 열악하지만

퍼스널 컬러 컨설팅 진단 교구, 퍼스널 컬러 진단 방법,

진단환경에 대한 설명과 예시 사진으로  잘 설명해 놓아서

일단 셀프 진단을 해 보기로 했다. 

큰 애가 용돈을 모아 친구들과 퍼스널 컬러를 체험하고 왔기에

큰 딸의 도움을 받았다. 나보다는 낫겠지. ㅎㅎㅎ

 

 퍼스널 컬러 실습 색지 퍼스널 컬러 셀프 진단 키트가 함께 들어 있다. 

세안을 깨끗이 하고 흰 수건으로 머리를 두르고

흰 티를 입고 흰색 싱크대 앞에 앉았다. 나름 최대한 맞추었다. 

퍼스널 컬러 셀프 진단키트를 턱 밑에 두고 한 장 한 장 내리면

딸이 뚫어져라 쳐다보는데 어찌나 민망하면서도 웃음이 나는지.. ㅋㅋ

어쨌든 딸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중에 나에게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는????

 

 명랑한 봄 라이트

 명랑한 여름 라이트

 생기있는 봄 브라이트

 생기있는 겨울 브라이트

 차분한 여름 뮤트

 차분한 가을 뮤트

 기품있는 가을 다크

 기품있는 겨울 다크

 

                                     <봄 라이트>

 

 

                                      <여름 뮤트>

 

 

 여러 개의 컬러들 중 두 개가 선택되었다.

큰 딸이 사진까지 찍어 비교를 하며 두 개 중 어울리는 것을 찾으려 했으나 

우린 비전문가이기에 여기까지 한 것 만으로도 만족하기로 했다.

그냥 두 개의 컬러를 다 써버리지 뭐! 

색을 가만히 들여다 보고 내 옷들을 보니 무채색,파스텔톤,

톤 다운 된 색의 비슷한 디자인의 옷들이 많았다. ^^;;

 

 예쁘고 싶고 멋있어 보이고 싶은 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이다.

패션 감각 제로이지만 퍼스널 컬러로 조금은 자신 있게

나를 표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