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꿈꾸는 다락방

[도서]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요즘들어 나오는 신간들은 대부분 자기계발서가 많은 탓에 많은 책을 접하게 되지만 기대이상인 책보다는 기대이하를 떠나서 실망감을 잔뜩 안겨주는 책들이 많다. 그런 이유로 처음에 책을 읽기전에는 망설이게 됬다. 이 책 또한 나에게 실망감만을 주는 것이 아닐까 하고 말이다. 하지만 책을 읽기 시작하니 그런 의문은 사라졌다. 최고의 책이라고 하기는 어렵겠지만 기존의 자기계발서들과는 다른 무언가를 지닌 책이었다. "꿈꾸는 다락방"이란 책의 제목처럼 꿈에 의한 성공과의 관계를 그려낸 책이다.

 

책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R=VD라는 공식을 말한다. 이게 무슨뜻인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풀어서 말하자면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로 표현할 수 있다. 책을 넘기다보면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있다. 이를 보고 있자니 얼마전에 읽었던 꿈은이루어졌다와 비슷한 맥락의 책이라고 생각했다.

차이점이 있다면 책을 통해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가의 차이였다. 결과는 꿈꾸는 다락방의 승리였다.

 

한권의 책에 여러명의 인물들의 내용을 써내려가다보면 원래의 목적을 잊고 흐지부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도하고자 하는 내용만을 잘 정리한 것 같다. 책 속에서 소개하는 인물들은 모두 성공한 사람들이지만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바로 R=VD공식을 끊임없이 사용했던 사람들이란 것이다. 처음에는 VD로 시작했지만 결과는 R이였다.

 

평소에도 어느정도는 생각해왔고 많은책들에서 조금씩이나마 다루었던 내용이기에 아주 큰 불만은 없었다.

하지만 저자는 R=VD만 사용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 싶다. 책의 주된 내용이 "꿈꾸는 것"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재능과 노력을 가볍게 여기는 것 같아서이다. 내가 생각한 예를 들어보겠다.

 

평범한 사람 vs 재능을 가진 사람

재능을 가진 사람 vs 재능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

재능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 vs 재능을 가지고 노력하며 끊임없이 꿈꾸는 사람

 

이렇게 보면 모두 후자의 사람들이 더 성공하게 된다.

 

하지만 반대로 재능,노력없이 VD만을 실천하는 사람이 R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그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마 VD를 모른채 재능,노력을 가진사람이랑 비슷하거나 오히려 떨어지는 결과를 나타낼거라고 본다.

결론은 VD를 실행하되 R의 결과를 위해서 끊임없이 나아가라는 말이 정답일 것 같다.

 

R=VD 공식이란건..어떻게 보면 사람으로써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정해놓은 한계점을 무너뜨리는 방법인 것 같다.

양동이에 벼룩을 일정시간 가둬놓으면 양동이를 치워도 벼룩은 양동이만큼의 높이만큼만 뛰어오르는 것처럼 말이다.

이처럼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한계점을 정하게 된다. 그러는 사이에 나는 안되겠지, 난 항상 이렇지 등의 부정적인 생각들은 반드시 뒤따르게 된다. 이것이 바로 책에서 말하는 VD의 부정적인 모습이다.

긍정적인 VD를 가지고 재능과 노력까지 뒤따른다면 그야말로 R의 결과로 가는 지름길일 것 같다.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하고 들어본 말이 바로 꿈을 꾸라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쉽게 생각하거나 가볍게 넘겨버릴 때가 많은 것 같다. 나또한 그랬으니 말이다.

실제로 지금도 꿈을 꾼다고 해서 달라지는게 있을까? 라는 생각은 하고 있으니 말이다.

책을 통해서 꿈을 꾸는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점에 감사하게 생각한다.

매일 같이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서일지 모르겠지만 꿈을 꾼다는것을 잊고산지가 꽤 오래된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

 

책을 모두 읽은후에 한가지 드는 의문점이 있었다.

R=VD 공식을 실행해서 성공한 사람들은 많이 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 사이에서도 사람들이 바라볼때의 성공의 크기는 엄연히 다르다.

왜 같은 공식을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했음에도 이런 결과가 나타날까?

 

정답일지는 모르겠으나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R=VD의 공식에는 정해진 수치 따위는 없다. 그러므로 한계 또한 없다.

누가 더 큰 VD를 오래도록 실행하느냐에 따라서 R의 결과 또한 천차만별로 커지는 것이다.

 

꿈을 잊고 산지 오래된 사람들한테 말하고 싶다. "너는 지금도 꿈을 꾸고 있느냐?" 하고 말이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권해주고 싶다. 지금 당장 R=VD 공식을 시작해보라고 말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