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부터 이모티콘을 그리기 시작했지만 매번 그리고 나면 왠지 모를 쑥쓰러움에 다시 지웠다가 그렸다가를 반복하고 늘상 좌절했었어요. 그러던 차에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
제목부터 우선 국내 최다 이모티콘 승인 작가라니... 대체 몇개를 하셨길래. 감탄부터 했어요.
책을 받고 구성이 궁금해서 차례를 펼쳐보았는데, 차례만 봐도 얼마나 이 책이 성의가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챕터마다 핵심요약노트로 설명했던 것들을 정리해줘서 한번 더 정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모티콘 승인 전략을 비롯해서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고 그 아이디어를 어떻게 이모티콘으로 탄생시킬 수 있는지 그 과정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가장 어려운 것이 늘 아이디어는 있는데 막상 이모티콘으로 옮기는 작업이 가장 어려웠거든요.
정말 감사한 것이 저도 이모티콘을 그리면서 계속 머릿속에서 이게 납득이 될까 ? 이걸 사람들이 알아볼까 이해할까를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러다보니 진행이 되다말고 계속 시간만 가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특정수요만 있는 이모티콘은 승인이 되지 않는 다는 걸 알려줍니다.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먼길로 돌아가지 않게 가이드라인을 잘 제시를 해주었습니다.
보통 이런 류의 책들이 너무 겉핥기식 책들이 많고 본인의 작품이나 심지어 미승인작들까지 꺼내서 보여주면서까지 설명을 해주지 않고 말로만 해주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다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주니 정말 감사했고, 이해가 더 잘됐습니다.
레이어도 처음 하시는 분들 이해가 어려울 수 있는데 잘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qna에는 제가 정말 궁금했던 점들이 많았는데 그것까지 다 말씀해주셔서 더욱 감사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만들고 고민하면서 그냥 무턱대고 흘려보낸 시간들이 생각났고, 답답했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방향을 잡는 것에 굉장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두고두고 볼 책이고, 내용 자체가 많지는 않아 부담도 없고 군더더기도 없는 책이네요. 흔히 자기자랑만 잔뜩 있고 정작 우리가 필요한 내용은 없는데 이책은 그렇지 않고 내용이 충실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3분의 2정도는 먼길 돌아가지 않게 방향 잡고 수많은 시행착오들을 보여주는데 반해 실제로 창작실습에 대한 프로그램 사용 내용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꼭 필요한 내용들은 실려져 있습니다. 2탄으로 제작실전편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 예약할게요 !!
좋은 책 만나게 해주신 작가님과 한빛미디어에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