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계사를 바꾼 21인의 위험한 뇌

고나가야 마사아키 저/서수지 역/박경일 감수
사람과나무사이 | 2021년 04월

 

신청 기간 : 4월7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4월8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책찾사

    [스크랩] http://blog.yes24.com/document/14137596

    보통 세계의 역사를 움직인 인물들의 뇌라고 한다면 그들의 행적을 통해 나타나는 지혜를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소개글을 자세히 읽어보니 말 그대로 신체 부위로서의 뇌를 뜻하고 있어서 뜻밖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정신이 육체를 지배하는 것으로서 인물들의 위대함을 평가하였는데, 이 책은 거꾸로 뇌의 신체적인 상황이 그들의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를 다루고 있으니까요.

    도스토옙스키, 힌덴부르크, 루스벨트와 같은 인물들의 뇌에 특별한 질병이 있었고 이로 인하여 그들의 판단과 행동에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역사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서 신체적인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역사에서는 그러한 장애를 딛고 극복하는 것으로 다루고 있었지만, 이 책에서는 그것을 오히려 주요 요인으로 다루고 있어서 너무 기대가 됩니다.
    서평단에 신청합니다.

    2021.04.01 15:1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라피니

    http://blog.yes24.com/document/14115319

    뇌질환이 현대사의 핵심에 다가서는 일도 있다는 점을 설명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인간에 의해 현재 역사가 만들어진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질환이 역사와 연관 된다는 점에서는 정말 신선하게 느껴지네요. 상당히 궁금한 책 입니다.

    2021.04.01 15:2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moonbh

    http://blog.yes24.com/document/14115472
    역사이야기를 할 때 으레껏 따라 붙는 말, 그때 그렇지 않았더라면이라는 역사는 어떻게 바뀌었을까? 조조가 편두통이 없었더라면, 극심한 두통으로 정신이 혼미할 때, 그런 명령을 내리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됐을까?,라는 등의 상상을 해본다. 루스벨트가 고혈압뇌출혈에 영향을 받지 않았더라면, 미국의 역사를 어떻게 됐을까?, 이 책에 실린 세기의 인물들이 뇌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더러면,?? 재밌는 발상이다. 내용이 궁금하다. 서평단 신청합니다.

    2021.04.01 15:49 댓글쓰기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