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여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 51

[도서] 여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 51

김영호(유통 9단)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10년이 넘는 직장생활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지도 몇년이 지났다. 다시 원래 하던 업으로 돌아가기에는 나이도 있고, 새로운 도전도 고민하게 된다. 사실 창업은 성격상 생각해보지 않았었는데 근래 호기심이 좀 생기던 차에 이 책을 발견했다.

 

  유통 트렌드 전문가인 저자가 IT 여성 창업과 관련한 23개의 아이템과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한 28개의 아이템을 소개해주고, 스타트업 여성 CEO 1년 차의 고민을 통해 창업을 하기 위해 생각해야 할 브랜딩 전략, 고객 확보, 목표 시장 공략 방법 등에 대해 미리 고민을 해볼 수 있게 해준다.

 

  창업 아이템 중에는 이미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자주 언급이 되는 분야도 있고(데이트앱, 수제맥주 제조업, 프리미엄 반찬 구독 서비스 등), 생각해 보지 못했지만 설명을 들으니 앞으로 유망하거나 수요가 있어 보이는 새로운 시각의 아이템들도 만나 볼 수 있었다. 특히 외국인 가사도우미 공급 서비스는 최근 서울에서 시범 사업을 계획하며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과도 연관이 되어 한번 더 눈에 들어왔고, 일상에서 빈번해지고 있는 묻지마 사건이나 스토커 사건들로 인해 호신용품 수요도 올라가고 있는 요즘 여성 신변 보호 비즈니스는 단순히 여성 대상만이 아닌 아이, 노인 등 다양한 범위로 확대되어 찾는 이들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다. 취미가 같은 사람끼리 함께 사는 셰어하우스의 경우 세대 공존형과 싱글맘 셰어하우스가 눈에 들어왔는데, 보육원을 나와야 하는 이들이거나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 다른 지역으로 독립해야 하는 청년들, 시대가 바뀌면서 다양한 형태의 가정을 인정할 필요성이 있고 그런 형태의 가정을 이룬 이들 등 여러 곳에 접목해 볼 수 있지 않을까도 싶었다.

 

  외국의 다양한 사례들도 담고 있어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좋은 참고서적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아무래도 51개의 아이템을 소개하는 책이다보니 서비스 업종등에서 고려해야 할 고용과 관련법, 해당 아이템의 리스크나 미리 고민해두어야 할 문제점 등에 대한 아주 세세한 정보를 접할 수 는 없다. 더불어 어떤 성향에 어느 정도의 자본을 가진 이들에게 적합한지에 대한 정보들은 없다는 점이 제일 아쉬웠다. 이런 아이템들도 있구나를 알고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참고해볼만 정보지로서 활용해 볼 책이다.

 

 


 


 

 

#여성CEO를위한_창업아이템51 #김영호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리뷰이벤트

#경제경영 #창업장사_투자 #IT_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