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0962235


권위와 권력

나다 이나다 저/송태욱 역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12월


신청 기간 : 113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114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거짓 권위와 권력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의심과 질문의 힘을 보여주는 세기의 명저!

하루에도 수많은 가짜 뉴스가 팩트의 가면을 쓰고 우리 주변 곳곳을 침투한다. 유명인이나 언론을 입맛에 맞게 살짝 세탁하면 가짜 뉴스에 힘을 실어줄 작은 권위 하나쯤은 생긴다. 진실 왜곡, 편견의 재생산, 혐오의 합리화 등을 조장하는 가짜 뉴스는 대체 누구에 의해, 왜 이 세상에 태어났는가. 그 구조의 비밀과 진실을 꿰뚫는 사고의 힘을 40여 년 전 출간된 이 책 『권위와 권력』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1974년 출간되어 지금까지 꾸준히 읽히고 있는 일본 정치 교양의 고전으로, 전후 사상의 혼란 속에서 사상이 아닌 우리 안에서 희망을 찾아야 함을 강조한다. 사상은 단지 거짓 권위와 권력을 감추기 위한 말 바꾸기에 지나지 않다면서 말이다. 지금은 당시와 같은 사상의 혼란은 없지만 여전히 거짓 권위와 권력이 가짜 뉴스라는 가면을 쓰고 새로운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의 메시지는 40여 년이라는 간극을 무색하게 한다. 

지금처럼 기관과 대중매체, 전문가 등 갖가지 권위를 내세우며 쏟아지는 말들의 홍수 속에서 진실을 가려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그 해답을 자립하는 인간에서 찾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저자와 학생의 대화 형식으로 이루어져 정치와 일상, 사회 곳곳의 권위와 권력의 속성에 대해 끈질기게 질문하고 답해나간다. 그들의 대화가 바로 거짓 권위와 권력을 꿰뚫어보는 힘, 그 자체인 것이다. 스스로 생각하지 않고, 힘을 키우지 않은 죄는 우리를 이리저리 휘둘리고, 동원되고, 더 이상 ‘개인’이 아닌 ‘무리’에 지나지 않는 존재로 만든다. 이 책은 혼란의 시대를 현명하게 살아가기 위한 의심과 질문의 힘이 되어줄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다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모바일은 하단 우측페이스북 아이콘 클릭)

 4. 리뷰 작성하실 때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