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2583498

오늘부터 채식 밥상

김현경 저
중앙북스(books) | 2020년 06월

 


신청 기간 : 611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612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엄마가 늘 차려주시던 밥상, 그것이 바로 채식 밥상이었어요”
싱그러운 채소로, 누구나 손쉽게 뚝딱 - 오늘부터 도전하자, 채식 밥상을 이루는 112가지 건강 레시피


먹는 것이 곧 그 사람이다. 식습관은 한 사람의 성격, 가치관, 욕구, 환경 등 여러 가지를 대변한다. 먹거리가 넘쳐나다 못해 과식과 탐식이 자랑처럼 여겨지는 시대, 한편에는 이런 유행을 거슬러 채식을 실천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채식은 지속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이들의 실천적 선택지다. 종교적 신념이나 치료 목적으로 채식을 시작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제는 건강하고 소박한 생활을 설계하는 방식으로서 채식 지향의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알고 보면 채식은 그리 복잡하거나 어려운 일도 아니다. 심지어는 이미 우리 삶 깊숙이 채식 중심의 식습관이 침투해 있다. 가마솥에 푹푹 콩을 삶아 두부를 만들고, 절기마다 떡을 찌고, 부각튀김 같은 주전부리를 이따금 만들었던 우리네 어머니와 할머니의 일상이 곧 채식이며, 자연주의이기 때문이다. 『오늘부터 채식 밥상』은 한식 기반의 채식 요리법을 기반으로 말린 나물, 겉절이, 김치, 장아찌와 같은 밑반찬부터 초대 요리, 간식과 도시락, 베이킹까지 아우르는 112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일상 속에서 구할 수 있는 흔한 재료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담아 이제 막 채식 생활을 시작한 이들에게 다정한 길잡이가 된다. 유럽에서 수학하고 셰프로 일하며 다양한 경력을 쌓은 저자의 생생한 채식 경험담, 특별한 채식 요리 비결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