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도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후지야 신지 감수/서희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즘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 다양한 출판사에서 출간되고 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고전 중의 고전으로 인간관계에 대한 책을 읽으려고 한다면 이 책을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다.

그런데 어떻게 엮었느냐가 관건인데, 이 책은 '빠르게 독파하고 확실하게 각인하는 비주얼 노트!'라는 점에서 한번 읽어보고 싶었다.

같은 내용이더라도 어떤 글씨체로 어떻게 눈에 들어오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은 천차만별인 법.

또한 이 시리즈의 누계가 161만 부를 돌파했다는 것도 이 책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었다.

그러니 이 책으로 어떤 점을 배우게 될지 기대하며 이 책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어보게 되었다.

감수 후지야 신지.

후지야 니치전략연구소 주식회사 대표이사. 현재 드러커 이론을 다양한 시각에서 재편성하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경영학원 강의, 집필 활동 등을 복합적으로 하고 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에서는 카네기가 가르쳐 온 인간관계의 원리를 일러스트로 구성하여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나와 세상의 접점인 직장, 가정, 사회, 사교 모임 등에서 흔히 일어나는 장면과 상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대문에 실천법과 요령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3쪽)

이 책에서는 먼저 카네기가 누구인지, 카네기는 어떤 삶을 살았는지, 카네기식 사고방식이란 무엇인지, 《인간관계론》을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등 프롤로그를 통해 간단하게 데일 카네기와 인간관계론에 대해 짚어보고 시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일러스트로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펼쳐보여주니 이해도가 빠르다. 글자만 있는 책과는 또 다르게 쉽게 한눈에 들어오도록 읽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일러스트의 장점이다.

각각의 이야기가 그림으로 핵심을 잘 전달해주니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1936년 작품이라고 한다. 그러니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와닿게 하기 위해서는 잘 편집하고 지금 시대에 맞게 재탄생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이 책이 일러스트로 표현되었다는 점에서 특별하게 다가왔다.

 

이 책은 총 5 챕터로 구성된다. 챕터 1 '소통의 기술', 챕터 2 '호감의 기술', 챕터 3 '설득의 기술', 챕터 4 '리더십의 기술', 챕터 5 '결혼 생활의 기술'로 나뉜다.

먼저 목차를 살펴보며 꼭 알아두면 좋을 노하우를 익혀두면 도움이 되겠다. 인간관계에 중대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글이다.

이 책에서는 번호를 매겨 핵심 메시지를 적어놓고, 일러스트로 전달하려고 하는 중심 내용을 콕콕 집어서 전달해준다. 또한 간단한 설명까지 이어지니 마음속에 들어와 박힌다. 정리가 참 잘 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다.

또한 키워드까지도 잘 짚어주어서 오래 기억해둘 수 있도록 정리해준다.

간단하게 한 번에 조금씩 읽으며 요점 파악을 쉽게 할 수 있는 책이다. 그러니 출퇴근 길이나 틈틈이 시간날 때 읽으며 자기계발을 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고전도 이런 식으로 일러스트로 재탄생시켜서 출간되니, 더욱 현대식으로 신선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고전을 새롭게 접할 수 있는 꽤나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처음 접하거나 입문서로 삼을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수 있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