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보며 생각했다. 우와, 이제 시원스쿨에서 광둥어도 배울 수 있겠구나!
'시원스쿨' 하면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광고가 떠오르는데, 영어뿐만이 아닌가 보다. 갖가지 언어로 학습서가 나오고 있는데, 이제 광둥어가 안되어도 시원스쿨을 찾으면 되겠다.
이 책은 광둥어 독학으로 실전 비즈니스를 돕는 책이다.
광둥어 · 중국어 MP3 음원 다운로드를 할 수 있고, 주제별 일상 어휘 및 문화 수록, 어휘 색인 수록, 쓰기 노트 제공 등 집에서 혼자 알차게 광둥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현지 비즈니스맨 의견이 반영되었다는 점!
어떤 식으로 구성되었는지 이 책 《GO!독학 광둥어 실전 비즈니스》를 펼쳐들었다.
이 책은 단어· 회화· 문법· 패턴· 문화로 광둥어 완벽 마스터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특히 주요단어를 광둥어, 중국어, 영어, 한국어 총 네 가지 언어로 제시해주니 비교하며 익힐 수 있어서 유용하다.
단어 알아보GO, 주제별 단어배우GO, 문법다지GO, 문법응용하GO, 회화로말문트GO, 문제풀어보GO 등의 과정으로 학습할 수 있다.
알차게 익히고 문제풀이까지 해서 정리할 수 있으니 혼자서도 광둥어를 공부하기에 문제없겠다.
책만 있으면 공부하기 버거웠겠지만, QR코드 스캔으로 MP3 다운로드 없이 전체 음원 듣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하게 다가온다.
실제로 들으면서 외우고 익히면 광둥어 실전 비즈니스에 어려움 없이 다가갈 수 있겠다.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이 광둥어도 함께 하려고 한다면, 바로 비교분석이 가능하니 더욱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겠다.
같은 단어를 써도 발음이 다르고, 문장 자체의 구성 또한 조금씩 달라서 비슷한 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며 갖가지 언어로 배우면 되겠다.
게다가 영어와 한국어도 함께 있으니, 네 가지 언어를 교차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사람이 광둥어, 중국어, 영어 학습을 하는 데에도 유용하겠지만, 홍콩이나 중국인 비즈니스맨이 영어와 한국어를 함께 학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겠다.
한편 일러스트 그림도 재미있고 유머러스해서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그러니 비즈니스를 위해 광둥어를 공부해야만 하는 사람에게도 지루하지 않게 다가올 것이다. 이 책이면 잘 소화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도록 해준다.
또한 학습을 하고 나면 문제풀이를 해보고 공부한 것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익히는 시간이 필요한 법이니, 이 책에서 연습문제를 풀어보며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익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
이 책에서는 실제 비즈니스에 필요한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안내해주어서 도움이 된다.
은행계좌의 종류, 은행관련 어휘,EPS로 결제하는 과정, 수표작성하는 법 등 은행업무를 하는 데에 있어서 필요한 대화까지 안내해주어 실생활에 유용하겠다.
또한 어휘색인과 실전 비즈니스 쓰기 노트를 제공해주어서 이 책을 교과서 삼아 광둥어를 점점 익혀나갈 수 있겠다.
광둥어를 집에서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함께 해보아도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