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시선을 사로잡는 이쁜 책이에요!!

<운을 부르는 습관>이라는 제목보다

<돈과 행운, 사람을 끌어당기는 8가지 비밀>이라는 부제가 더 끌렸던 책입니다.

 

 

 

 

 

 

책은 크게 1부와 2부로 나눠져있는데, 매일 최소 한 챕터씩 읽자는 마음으로 1주일 안에 완독했어요. 책 속에 다양한 사례들과 인용구들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저같은 워킹맘도 매일 조금씩 나눠 읽기에 무리가 없는 책이었습니다.

 

서문은 항상 중요하죠!

당신은 틀림없이 운이 좋은 사람이다!

이런 자기 긍정 확언 정말 사랑합니다 ㅋㅋ

<운을 부르는 습관>에서 제시하는 '돈과 행운, 사람을 끌어당기는 8가지 비밀'은 무엇일까요?

 

1.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라.

첫 번째 비밀은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는 순간, 나의 운은 좋아지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필기구와 종이를 준비해서 <나, @@@은 지금부터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한다>는 문장을 쓰는 미션이 나와요. 저도 열심히 문장을 필사하고 출근했습니다.

 

2. 행운을 가로막는 장벽을 찾아서 무너뜨려라. 

행운을 가로막는 장벽 중 하나는 '역시 나는 운이 없어'라고 생각하는 습관화된 패턴이에요. 관성이 그만큼 무서운거죠. 그런데 이런 현상은 자연스럽다고 해요. 대신, 습관화된 부정적인 생각을 자각하고 재빨리 새로운 마음으로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과거에 사로잡혀 있는 경우도 많아요. 어릴 적 부모의 양육 태도를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다 보면, 스스로를 '운이 없다'고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오로지 '현재'임을 잊지 마세요!^^

 

3. 수치심을 행운을 끌어당기는 자석으로 바꿔라.

이 세 번째 비밀은 처음에 이해하기 좀 어려웠어요. 수치심은 '자기가 한 일'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해 기분 나쁜 감정을 느끼는 것인데요, 이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수치심을 느끼도록 길들여진 거라고 해요. 

수치심과 싸우면 싸울수록 오히려 거기에 매몰되기 때문에, 수치심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그 감정을 받아들인 다음, 자연스럽게 불쾌한 감정을 내보내는 과정이 필요해요. 푸름이 아빠 육아서를 보면 '내면 아이'를 마주하여 어릴적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그것과 비슷한 것 같아요. 정말 힘든 일이긴 하지만, 이렇게 마음을 비워내면 그 빈 자리에 행운과 풍요로움이 흘러들어온다고 합니다.

 

4. 행운이 좋아할 만한 목표를 가져라.

행운이 깃드는 목표에는 세 가지 요건이 있어요.

  • 자신에게 깊은 의미가 있다.
  • 자신을 활기차게 만들고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모두 유익하다.

목표 세 가지를 써보려고 하니 조금 막막했는데, 책에서 힌트를 줍니다. "무엇을 원하세요?"라는 질문에 답하기 힘들다면, '만일 내게 더 많은 돈과 시간이 주어진다면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생각해 보면 돼요. 세 번째 요건을 읽고 최근에 읽었던 책 <기버1>이 떠올랐어요. <기버1>에서 말하는 성공의 법칙에서도 '타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강조하거든요. 나의 목표가 타인에게도 도움이 되어야 행운의 추월차선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자신의 직감을 믿고 용기를 내라.

새로운 일을 꾸준히 시도하고, 모험을 감수하고, 좀 더 자발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요구하세요! 이것이 행운을 끌어당기는 다섯 번째 비밀입니다. 적극적이고 대담한 행동은 행운을 끌어올 가능성을 높인다고 해요. 새로운 시도는 막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상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지난 금요일에 새로운 길로 출근해보았어요. 평소 다니던 루트는 출근차량으로 조금 막힘 현상이 있었는데, 새로운 경로는 거리상 더 멀긴 하지만 교통량이 훨씬 적어서 빠름 빠름!! 평소에 새로운 도전을 잘 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익숙한 것들에서 벗어나봐야겠어요.  

 

6. 행운의 그룹을 찾아라.

운을 바꾸려면 큰 성공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주변에 있는 것이 중요해요. 오프라인으로 맺어지는 인연을 넘어서서 온라인상에서 좋은 기운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도 있고, 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유명인들의 영상, 책을 접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정적인 기운을 주는 사람들을 멀리하고, 나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는 행운의 멘토들을 찾아보세요!

 

7. 행운이 찾아오는 시간과 장소에 미리 가 있어라.

행운을 극대화하려면 내면의 자아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스스로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는 겁니다. 다섯 번째 비밀에서 언급되었던 '직감'이라는 단어가 참 중요하더라고요. 타인의 말에 휘둘리는 대신 '자기 중심'을 확고하게 붙잡는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행운의 지점에 놓이게 된다고 해요. 적시에, 적소에 있으려고 애를 쓰는 대신 내면의 GPS를 신뢰하세요! 

 

8. 오늘 내게 온 작은 행운에 감사하다고 말하라.

운을 부르는 마지막 습관은 '감사하기'입니다. 감사는 작물에 물을 주는 일과 같아서, 이것이 선행되어야 행운의 수확이 뒤따라온다고 해요. 그런데 '감사'는 맹목적인 긍정이나 경험의 지나친 포장, 감정 억누르기와는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혹시 부정적 감정이 느껴진다면 그 감정을 억누르지 말고, 부정적 편향에 휘말리는 자신을 알아채고, 재빨리 마음의 방향을 바꾸세요. 두 번째 비밀에서 말했던 것과 같은 맥락이더라고요. 행운을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이 어떤지 제대로 판단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 서평단으로 이렇게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어 정말 행복하네요!

책을 보내주신 <중앙북스>에 감사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