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New English 900 Vol.1 뉴잉글리시900

[도서] New English 900 Vol.1 뉴잉글리시900

Edwin T. Cornelius, Jr.저/이보영 감수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mp3다운 받아 들을 수 있다.

별로 어렵지 않은데...막상 실생활에선 입에서 나오지 않는 문장들이 드글드글하다.

영어시험 성적은 괜찮은 편인데, 막상 말은 못하는 나같은 사람이 무작정 따라하다 보면 어디에 닿아도 닿겠지.

p071

be동사와 out of를 같이 쓰면 '~에서 벗어나 있다'는 뜻이 됩다. 보통 지방으로 출장을 갔거나, 다른 지역에 있는 친척을 보러 갔다고 말을 할 때 I was out of town이라고 합니다. 즉 이동네, 이 도시를 벗어나 다른 동네나 도시에 있었다고 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아에 외국으로 갔었다고 말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I was out of the country. 라고 말하면 됩니다.

ex. We were out of toown for a week.

우리는 일주일 동안 다른 지방에 가 있었어요.

 

When is it due?

그건 언제까지 내야 하는 거예요?

due(~하기로 되어 있는) 보통 기한을 말할 때 씁니다. The report is due on Thursday. 라고 하면 ' 그 보고서를 목요일까지 제출해야 한다.'라는 뜻이죠. 기한을 묻고 싶을 때는 '이건 언제까지가 기한입니까?', 즉 When is this due?라고 말할 수 있죠. be due 는 앞으로 세상에 나올 아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에도 쓰입니다.

ex. When is the baby due? 출산 예정일이 언제죠?

    The baby's due next month. 아기는 다음달에 태어나요.

p079

I've had enough. 더는 못 참겠어요.

have와 관련된 또 하나의 표현입니다. '이제껏 참을 만큼 참았다. 그래서 더는 못 참겠다'라고 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에요. 특히 'have+ 과거분사'라는 완료형 시제로 I have had enough. 라고 쓰는 것에 주의하세요. 과거로부터 시작해서 지금껏 계속 참아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시제는 완료형으로 쓰는데, 숙어처럼 외워두면 나중에 말하고 싶을 때 기억하기 쉬울 거예요.

p112

 그런데 지금 당장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앞으로 하기로 되어 있는 일에 대해서 말할 때에도 같은 형식인 'be동사+~ing'를 사용하는 것을 아고 계십니까? 예를 들면 I'm coming back at 7.(전 7시에 돌아올 거예요.) 처럼요. 계획, 일정에 대해 말할 때에도 같은 형태로 말한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많이 말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p127

young at heart. 마음은 젊은

....이 표현은 말 그대로 '마음은 여전히 젊은'의 뜻...보통 이 표현 앞에는 I'm또는 You are라는 주어와 동사가 오죠. 비슷한 의미로 Age is only a number.라고도 하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한편으로 이와 정반대의 뜻을 갖는 말도 있는데요, 바로 '나이 든 개에게 새로운 묘기를 가르칠 수 업사.'는 뜻의 You can't teach an old dog new tricks. ...

p161

I would rather not. 전 그렇게 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would rather는 원래 '오히려[차라리]~을 하는 것이 더 낫겠다'라는 뜻으로 자주 쓰는 표현...I'd rather have some tea....여러 가지 선택 사항 중에서 '다른 것보다는 차를 마시는 게 좋겠다.'고 여긴다는 뜻. 그런데 상대방이 would rather 뒤에 not을 붙여 I would rather not.이라고 말을 하면 앞서 말한 사람의 말을 듣고 '난 그러지 않는 편이 좋겠어.'라고 점잖고 부드럽게 사양하는 말이 됩니다. 같은 표현이라도 어떤 단어와 함께 쓰이느냐에 따라 의미가 바뀌니 의미 차이를 꼭 기억해두세요.

p159

I'm used to doing it.  VS. I used to do it. 

전 그것을 하는 데 익숙해져 있어요. vs. 전 그것을 하곤 하죠.

 두 문장이 상당히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 중간에 be동사의 유무 차이가 의미를 완전히 다르게 만든다...be used to 다음에 동사가 올 때는 동명사가 옵니다. 뜻은 '~에 익숙해져 있다.'가 되지요.

ex. I'm used to working late. 전 늦게까지 일하는 데 익숙해져 있어요.

She's used to driving a car. 그녀는 자동차 운전에 익숙해져 있죠.

 반면 used to다음에는 동사가 옵니다. 뜻은 '~하곤 했다'...

ex. I used to like wine. 전 와인을 좋아했었죠.

She used to work with me. 그녀는 저와 같이 일하곤 했었죠.

이 두 가지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p175

 I forgot to call you. 당신에게 전화한다는 것을 깜빡 잊었어요.

forgot to는 '~해야 하는 [할] 것을 잊다'라는 뜻입니다. ....반면 forgot~ing는 '~ 하는[한] 것을 잊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I forgot calling him. 은 '그에게 전하한 것을 잊었다'는 뜻이 되죠.

이렇게 forget다음에 to부정사를 쓰면 '앞으로 해야 할 일을 잊다'라는 뜻이고, forget다음에 ~ing로 끝나는 동사가 오면 '이미 한 일을 잊고 있다'는 뜻이니 차이점을 구별해서 알아두세요.

It slliped my mind. 그만 깜빡했어요.

....'그것이 내 머릿 속에서 미끄러져 빠져나갔다'는 의미....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