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사자성어 폰의 비밀

[도서] 사자성어 폰의 비밀

장지혜 글/이민혜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사자성어폰.... 아니 그보다 먼저 핸드폰에 대해 이야기 하면,
요즘 아이들은 부모님들이 불안해서 아이들에게 핸드폰 하나씩을 들려주고 있더라구요.
핸드폰으로 아이들은 통화를 하기도 하고, 게임도 하고, 단어장에 영어 공부를 하는 가 하면 인터넷도 할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이 있잖아요. 그래서 아이들은 핸드폰을 친구처럼 소중히 여긴다고 하대요.
  이렇게 아이들에게 친근한 폰을 이용해서 사자성어를 배울 수 있다는 건 동화를 읽으면서 사자성어 공부까지할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소원을 들어주는 사자성어폰.
정말 이런 사자성어폰이 있다면 아마 돈을 주고서라도 사고 싶을거에요.
이 책의 주인공 민이는 어느 날 우연히 사자성어폰을 줍는 행운을 얻게 되지요.
자기를 괴롭히는 형을 혼내 달라고 사자성어폰에게 이야기를 하고, 곧 그 소원이 이루어진답니다.급식 시간에 채소만 빼고 나오게 해 달라는 문자를 보내자 魚頭肉尾라는 메세지가 뜨고 급식 시간에 생선 대가리 조림이 나와요. 헉.
채소를 싫어하는 우리 지원이도 민이처럼 아마 이런 소원을 빌지 않았을까 싶어요.


사자성어폰이 태수형에게 들어가자 모든 것이 엉망이 되어 버려요.
사자성어폰의 주인은 누구이고, 이런 문자를 누가 보내는 건지 궁금해지기도 했는데.....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좋은 일에 바르지 못한 일에 사용하면 그 물건이 좋은 물건이 될 수 없는 것 같아요.
모든 물건들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옳지 않은 일에 사용된다면 차라리 없느니만 못한, 무용지물이 아닐까요.


사자성어폰의 비밀을 밝혀가면서 나타나는 사자성어에 대해서 생각하고, 유추해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별책부록의 꼭 알아야 할 사자성어100의 작은 책자도 아주 유용하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