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6898248

 

 

   

    1. 이벤트 기간: 11월 13일~11월 19일 / 당첨자 발표 : 11월 20일
    2. 모집인원: 10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 아이의 나이와 스크랩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미서평시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1 대 100 시리즈 01

초등학생 100명이 묻고 최고의 전문가가 답하다

 

1 100 요리 에드워드 권

 

100명의 초등학생이 날카롭게 질문하다

 

요즘 요리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다. 진정한 셰프를 뽑는 오디션 프로가 넘치고 요리사가 주인공인 드라마도 흔하다. 요리채널 속에서는 세계적인 유명 셰프가 연일 자신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많은 어린이들의 장래희망 속에 최고의 셰프가 당당히 자리 잡은 지 이미 오래 전이다. 하지만 그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요리에 대한 지식 정보 책을 찾기란 쉽지 않다.

 

1 100 요리 에드워드 권은 초등학생 입맛에 딱 맞는 책이다. "물에 말은 밥도 요리인가요?", "집 라면과 분식점 라면은 왜 맛이 다를까요?"처럼 기발한 질문부터 "요리를 지금 잘 못하면 재능이 없는 걸까요?", "요리사가 되려면 어떤 학교에 가야 하나요?"같은 진지한 질문까지 어린이들의 궁금증은 다양하다. 초등학생 100명이 직접 품은 날카로운 의문들이 책 속에 생생히 담겨있다.

 

1명의 최고 전문가가 진솔하게 대답하다

 

100명의 소중한 질문에 답하는 막중한 임무는 유명 세프 에드워드 권의 몫이었다. 그는 몇 해 전 7성급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버즈 알 아랍 호텔 수석총괄주방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꿈을 찾아 귀국하였다.

이웃나라인 일본만 보더라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의 이름을 내건 레스토랑이 적지 않다. 프랑스에는 요리사의 이름을 딴 거리가 있을 정도로 셰프의 위상이 높다. 요리학교를 세워 미래의 훌륭한 셰프를 양성하는 것이 그의 가장 커다란 꿈이다.

에드워드 권은 어린이들의 소소한 질문까지 허투루 대하지 않는다. 현장에서의 수많은 경험들을 적절히 예로 들며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기 쉽게 풀어준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평범한 분식이고 세상에서 가장 만들기 어려운 요리는 사랑이 담긴 어머니의 요리라며 진솔하게 답변한다.

 

최고의 요리사가 되기 위한 비결은?

 

이 책속에는 세계의 음식 문화는 물론 요리의 역사가 자세히 담겨있다. 날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어떤 가치가 있고 어떤 의미 있는 일인지 알려 주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미래에 요리사 직업을 꿈꾸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상세하고 현장감 넘치는 정보가 많이 들어있다.

 

에드워드 권은 요리사의 가장 큰 행복은 맛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 말한다.

요리란, 결국 남을 행복하게 하고 그 행복이 자신에게 기쁨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요리를 사랑하기보다 사람을 먼저 사랑하는 게 이 책 속에 숨겨진 최고 요리사가 되는 가장 큰 비결이다.

 

 

콘텐츠 에드워드 권

본명은 권영민. 리츠칼튼 하프문베이 조리장, W 호텔 부총주방장, 중국 텐진 셰라톤 그랜드 호텔 총주방장, 두바이 페어몬트 호텔 수석총괄조리장, 두바이 버즈 알 아랍 호텔 수석총괄주방장을 역임했습니다. 2008년 12월, 버즈 알 아랍 호텔을 그만두고 귀국해 레스토랑 <더 믹스드 원>, <랩24> 총괄 셰프이자 이케이푸드 대표이사로 근무 중에 있습니다. 케이블 방송 QTV의 <예스 셰프>를 비롯해 <에드워드 권, 아시아를 요리하다(EdVentures in Asia)>를 통해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일곱 개의 별을 요리하다》, 《에디스 카페》, 《에드워드 권 인 더 키친》 등이 있습니다.

 

글 서지원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습니다. 신문사 기자, 벤처 기업 대표, 출판사 편집자를 거쳐 현재 동화 작가로 활발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 《어린이를 위한 대화 발표의 기술》, 《신통방통 곱셈구구》,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등이 있습니다.

 

그림 문수민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 대진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우리 한옥에 숨은 과학》, 《세계사를 보다》, 《도쿄만담》등 500여권에 이르는 북 일러스트 작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쓴 책으로는 《제주 로망 다이어리》, 《일러스트레이터 CS5 무작정 따라하기》 등이 있습니다.

 

차례

머리말 - 재미있고 신기한 요리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1 대 1OO 요리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부 요리란 무엇일까? 

 

 
물에 말은 밥도 요리인가요?

 

 

2부 음식의 문화

 

국수가 먼저예요, 스파게티가 먼저예요?

 

 

3부 요리사의 세계

 

제 꿈은 요리사가 되는 거예요. 지금 준비할 것은 어떤 것일까요?

 

 

작가의 말 - 영혼을 따뜻하게 달래주는 음식

 

 

 


 

1 100 시리즈 최고 전문가가 100명의 초등학생 질문에 답하는 지식 정보서 시리즈입니다. 어린이 독자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자세한 정보 뿐 아니라 전문가만이 알고 있는 특별한 직업 핵심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1 100 요리 에드워드 권은 버즈 알 아랍 호텔 수석총괄주방장을 지낸 에드워드 권 셰프가 요리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알려 줍니다. 현장 경험이 녹아있는 일류 셰프의 독특한 답변이 독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 드릴 것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