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7428806

 

행복은 어려운 것도, 멀리 있는 것도 아니다

 

 단지 좀 더 키스를 많이 하고, 충분히 자고, 이메일 체크를 덜 하고, 내 인생에 별 다섯 개를 주는 것,

 

이렇게 별 것 아닌 것이 행복이다!


어느 일요일 오후, 그레첸 루빈은 식기 세척기에서 그릇을 꺼내다가 돌연 향수병에 휩싸였다. 다른 곳도 아닌 자기 집의 부엌에서 마주친 감정에 어리둥절해 하다가 새삼 행복한 삶의 모든 요소 중에서 집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녀는 집이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힘을 북돋아주는 장소, 안전하다는 느낌을 주어 마음껏 모험을 감행하도록 뒷받침해주는 장소가 되기를 바랐다. 또한 집에서 더 큰 행복을 얻고 싶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가진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고 싶기도 했다.

 

그래서 한 학기가 시작되는 9월에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9개월 동안 집을 단순하면서도 편하고 애정이 넘치는 장소로 만들려고 꾸준히 노력했다. <무조건 행복할 것>에 이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소유물과 결혼생활과 시간과 부모의 역할처럼 집에 중요한 요소들을 깊이 있게 다루고, 집에서 아빠와 엄마, 그리고 아이가 행복해지는 방법들을 이야기한다. 가족의 의미가 퇴색해가는 요즘 시대에 집에서의 행복이 더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이 책은 당신의 마음을 쉼 없이 두드릴 것이다.


 

참여 방법

1. 본 포스트를 스크랩하신 후, 댓글로 URL을 남겨주세요.

2.<집에서도 행복할 것>을 내가 꼭 읽어야 하는 이유를 함께 님겨주세요.

 

이벤트 인원 및 기간

인원 : 10명

기간 : 2013.10.8~2013.10.17

 

※ 21세기북스 블로그 (365일 서평단 모집중!)

※ 21세기북스 트위터

※ 북이십일 페이스북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