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은 지극히 당연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부자로서의 삶이 많은 사람들에게 허락되지는 않습니다. 극히 일부의 사람들만이 부자로서의 삶을 살아갑니다. 왜 그토롤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노력하는 부자로서의 삶을 극히 일부의 사람들만이 누리며 살아갈까요?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재테크 서적을 탐독하며 아끼고 저축하고 좋은 투자처를 찾아 투자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러다 보니 현재의 삶은 힘겹고 칼날 위를 걷는 듯한 긴장의 연속입니다. 부자라는 미래의 꿈을 위해 현재의 삶을 통제하며 희생합니다. 과연 이러한 삶이 행복한 삶일까요? 현재의 삶에 커다란 만족과 행복을 느끼면서도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삶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책 "더 해빙"은 현재의 삶속에서 느끼는 만족감과 행복 통해 미래의 부를 당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더 해빙"은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측면에서 재테크 관련 도서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끼고 절약하는 방법, 돈을 관리하는 방법, 부동산, 주식 등에 대한 투자 방법 등을 다룬 다른 재테크 책과 달리 돈을 벌고 모으고 불리는 방법에 대해 제시하지 않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더 해빙"은 재테크 서적이 아닙니다.
시중에서 차고 넘치는 재테크 서적의 대부분은 "없음"에서 "있음"을 추구하며 현재의 삶을 통제하고 희생하라 요구합니다. 하지만 "더 해빙"은 현재의 있음에서 출발해 미래의 더 큰 "있음"을 추구하라 합니다. 미래의 부를 위해 현재의 고통을 감수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돈만이 인생의 목적인, 돈의 주인이 아닌 노예의 삶을 살아가는, 돈이 없어질까 전전긍긍하며 사는 돈 많은 사람들은 가짜 부자라 당당히 선언하며, "진짜 부자"로서의 삶을 추구하라 요구합니다.
현재의 "있음"에 집중하고 현재의 "있음"을 통해 충분한 만족과 행복을 느끼는 마음을 가지라 요구합니다. 이러한 마음이 우리들의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오며 이러한 긍정적 에너지가 마치 자석이 물건을 당기듯 "부"를 우리의 삶으로 끌어당겨줄 것이라 이야기 합니다.
"있음"에 만족하는 삶이 현재에 안주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또한 "있음"을 누리는 것이 "낭비"를 의히하지도 않습니다.
"없음"에 집중해 두려움과 걱정만을 안고 사는 삶이 아니라 "있음"을 통해 만족과 행복을 느끼는 편안한 상태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미리를 준비하고 편안한 상태에서 미래를 위해 필요한 판단과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이 책 "더 해빙"은 이러한 이야기를 주인공이 또다른 주인공을 만나면서 "더 해빙"의 의미를 접하고
그 의미를 깨닫고 자신의 삶 속에 실천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보여줍니다.
하루하루가 참고 견뎌내야 하는 시간이 아니라 작지만 소소한 행복과 만족을 느끼는 시간이 되고 이 시간들이 미래의 더 큰 행복과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 한번은 시도해봄직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누구도 미래의 삶을 위해 현재의 삶을 희생하는 것을 달가워하지는 않을테니까요?
같은 삶을 살아도 그것이 고통, 희생, 인내가 아니라 만족, 기쁨, 즐기는 것이 될 때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더욱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돈 버는 기술에 대해 일언반구도 없으면서 돈을 잡아당기는 삶의 지혜를 가르쳐주는 책 "더 해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