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에듀윌 토익 기출 VOCA

[도서] 에듀윌 토익 기출 VOCA

에듀윌 어학연구소 편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에듀윌이 이제 토익서 시장에도 전격 뛰어 들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관심이 가던 차에 예스 24에서 제공하는 사은품도 빵빵하고 해서 구입했다. 단어장이 그 중 가장 마음에 든다. 나이를 한 살 한 살 더 먹어갈수록 확실히 기억력이 삐끗하다는 걸 실감하는데 특히 어학 공부를 하면 슬프게도 그런 실감을 더 자주 더 크게 하게 된다. 이번에 받은 단어장으로 녹슬어진 곳에 기름칠 좀 해야겠다.

머리말에서 이 책은 기존의 토익 어휘 학습이 잘못되었음을 가장 먼저 지적한다. 쉽다고, 이 정도는 다 안다고 간과하는 단어들이 실제로는 토익에서 가장 빈출되는 단어들인데 그런 단어들을 등한시 하다보니 정작 시험에서 삐그덕 댄다는 것. 기존의 토익 어휘서들도 빈출되는 그런 단어들은 뒷전이고 잘 출제되지도 않는 어려운 단어들을 가져다 빈출이랍시고 넣다 보니 수험생들은 잘못된 어휘 학습을 할 수밖에 없는 악순환을 바꾸고자 이 책은 가장 빈출되는 1800 단어들을 집중적으로 수록했다. 거기에 해당 단어들에서 익혀야 할 어휘 포인트를 수록하고 실제로 토익에서는 어떻게 출제되는지 출제 포인트도 있으며 기출 표현들도 정리되어 있어 기본적이지만 상당히 짱짱하고 탄탄한 콘텐츠 구성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일견 당연해 보이는 이런 구성의 학습서들이 막상 시중에서는 보기 힘든 기이한 풍경의 현실인데 여기엔 여러 크고 작은 요인들이 있겠지만 1차적으로는 너무 쉽고 뻔해 보이는 학습서는 안 팔리는 경향이 크기 때문일 것으로 개인적으론 생각해 본다. 대표적인 동네가 공무원 시장일 것. 출제될 리도 없고 된다 해도 아~주 어쩌다 한 번 될 그런 지엽적인 사항들까지 다 때려 박아서 두툼하게 꾸려다 가격은 드럽게 비싸게 해서 수험생들 골을 빼먹는 답 안 나오는 답답한 풍경이 이제 바뀔 때도 되었건만 현실은 아직 멀어 보인다.

그건 그렇고, 아니 그런 면에서도 이 책은 토익 수험생들, 특히 처음 토익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꽤 추천할 만 하다. 에듀윌 교재들이 다 그렇지만 별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제공할 콘텐츠는 충분을 넘어서니 가성비 면에서는 일단 합격이고 어휘 학습서답게 연동되는 앱의 서비스도 나무랄 데가 없다. 머리말에서 포부를 밝힌 것처럼 기존의 토익 패러다임을 정녕 바꿀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겠지만 실제로 바꾸더라도 그것이 거품이거나 과잉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