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국식 영작문 수업 입문

[도서] 미국식 영작문 수업 입문

최정숙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저자의 다른 책들이 모두 좋았어서 구입하게 된 책. 마침 개정판으로도 나왔다기에 별 고민 없이 주문했다. 예전 같으면 입문 정도는 그래도 내가 그 이상은 되니까 하는 근자감에 관심을 덜 가졌겠지만 이제야 겨우 그런 말도 안 되는 만용은 버리게 되었다.

본인의 수준을 떠나서 책 자체가 상당히 훌륭하다. 입문 편이라고는 하지만 오히려 소위 말하는 노베, 즉 쌩기초 입장에서는 버거울 수도 있을 것 같다. 우리말 지문을 제시하고 각 문장별로 직접 영작하게끔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필요한 어휘들은 함께 제시하고 간략한 힌트와 함께 최종적인 참고 답안을 제시하는데 왜 그 단어를 쓰는지와 그런 표현을 쓰는지 등을 간결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설명해준다. 무엇보다 영어다운 영어를 익히는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바가 가장 좋다고 느껴진다.

개인적으로는 이만큼 영어랑 부대꼈으면 이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흉내 정도는 낼 만한 책을 써야 하는거 아닌가도 싶지만 언감생심 겁부터 집어먹는 건 둘 중 하나일터. 여전히 실력이 멀었거나 뭔가 헛공부를 했거나. 둘 다일 수도 있을 것이고. 여하튼 그저 겸허한 마음으로 이런 양서들을 앞으로도 벗 삼아 기대와 실제 실력 차이의 간극을 조금이라도 줄이는데 마땅히 더 노력을 기울여야겠음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