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시네마 테라피

[도서] 시네마 테라피

모경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본 도서 #시네마테라피 는 #리뷰어스클럽 과 #하움 출판사로 부터 무료로 지원받아 지극히 주관적으로 #서평 을 작성하였습니다.

마음의 치유하는 영화. 시네마테라피라는 단어를 보는 순간 너무 반가웠다.
영화를 좋아하다보니 영화를 활용한 테라피에도 관심이 많다.
목록을 쭉 보는데 밀양,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자산어보, 피아니스트, 기생충 정도만 봤다.

제일 궁금했던 자산어보부터 펼쳐봤다. 이 영화를 보고 정약용과 정약전 누가 더 위대한가 혼자 논쟁을 했던터라 이 책에서 만나니 어찌나 반갑던지. 이 영화보고 정약전의 <자산어보>도 구매했었다.
자산어보는 105페이지부터 나온다.
이 영화에서 감동적이었던 내용이 있다면 창대가 자신의 한계를 느끼고 고향을 떠났다가 그곳에서 한계를 느끼고 다시 돌아오는 내용이다.
창대야~~~

133페이지에 피아니스트 얘기가 나온다.
너무 오래전에 봤던거라 확인하고 싶은 내용이 있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다시 봐야겠다 생각을 했다.
135페이지에 명언이 나온다. 무엇을 해야만, 업적을 일궈야만 성공한 삶이 아니다.
갑자기 또 창대가 생각난다. 창대야~~~~

페이지 99에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나온다.
너무 재미있게 본 나머지 수포자 였던 나는 수학의 정석을 살뻔 했다.
페이지100에 이런 말이 나온다. 똑같은 일로 실수를 반복하고, 욕을 먹고, 남을 흉보고, 돈을 손해보고~집중이 안되는 일은 원리가 다 똑같다. 생각하는 힘이 없이 의욕과 의심으로만 들이댔다가 한 방 까이고 나가떨어진 격이다. 이렇게 멋진 말이? 다시 최민수 배우의 목소리로 들어야 겠다.
다시 이 영화와 사랑에 빠질것 같다.

아직 안본 영화는 한번씩 찾아봐야할것 같다. 책 두께가 두껍지 않아서 후루룩 읽을 줄 알았는데 영화를 보면서 보게된다면 언제쯤 완독할 수 있으려나? 한번씩 영화테라피할때 활용해야겠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보러 고고싱~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